스즈키 미노리

프로필
이름스즈키 미노리
鈴木みのり (すずき みのり)
직업성우, 가수
출생지일본 아이치
생년월일1997년 10월 1일
소속사e-stone music
소개링크공식사이트

1 개요

일본의 여성 성우. 1997년 10월 1일생. Victor Music Arts 산하의 e-stone music 소속. 아이치현 출신.

Mousa 소속 탤런트인 스즈키 미노리(98년생)와는 동명이인.

2 생애

어릴 적부터 목소리에 관한 일(가수, 나레이션, 연극)에 흥미를 갖고있었으며 초등학교 시절부터 심야애니메이션을 시청하였고 "성우가 되면 하고 싶은 일 모두를 할 수 있다" 라고 꿈을 꾸게 되었다. 학교를 다니면서 1년간 주 1회, 도쿄에서 연기 공부를 하였다.

2014년말 예고된 마크로스 시리즈 신작 애니메이션의 새로운 가희/성우 오디션에 응모하여 약 8000대1의 경쟁률을 뚫고 합격.

2016년 4월, 마크로스 Δ프레이아 비온 역으로 예능 활동을 시작하였고 작중 아이돌 유닛인 발퀴레 명의로 싱글 CD도 발매했다.

3 인물

사과를 좋아하기도 해서 초등학교 시절부터 미노링고 라는 애칭으로 불렸고, 블로그도 "스즈키 미노리 미노링고" 라는 이름을 사용.

초등학생 때 성간비행, 다이아몬드 크레바스 등의 애니송을 듣고 노래를 먼저 좋아하게 되었고 작품에도 흥미가 생겨서 마크로스 프론티어를 재밌게 보게 되었다고 한다. 작중 란카 리 역의 나카지마 메구미를 동경해 악수회에 참가한 적도 있다고 한다. 어머니도 마크로스 F를 좋아해서 오디션을 응원해주었다고. 마크로스 델타의 오디션에서는 란카 리의 호시키라(ホシキラ)를 불렀으며, 마크로스 공식 홈페이지에 사랑 기억하고 있습니까레코딩하는 영상이 올라오기도 했다.

라디오에서 말하길 가장 좋아하는 마크로스의 노래는 린 민메이의 천사의 그림물감이라고 하며, 자신이 훗날 결혼해서 아이가 생겼을 때 불러주고 싶은 노래를 마크로스 프런티어의 아이모로 꼽았다고 한다.

사카모토 마아야의 굉장한 팬으로, 앨범을 모두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피아노를 치지 못함에도 불구하고 사카모토 마아야의 보면을 구입할 정도라고. 여담으로 NEW 단간론파 V3 -모두의 살인 신학기-에서 사카모토 마아야와그리고 남편 같이 출연한다!

무민을 좋아하여 관련 굿즈를 모으는 것이 취미라고 한다.

4 출연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