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희경이 소환한 '싸이 감성' 노래…프리스타일 'Y' 등 역주행

입력
수정2020.01.18. 오후 5:43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데일리 박한나 기자] 정희경이 16년 만에 ‘Y(Please Tell Me Why)’를 불렀다.

정희경은 17일 JTBC 예능프로그램 ‘투유프로젝트-슈가맨3’에 출연해 프리스타일 멤버들과 무대에 서 화제가 됐다. 16년이라는 시간이 무색할 만큼 정희경은 특유의 애절한 목소리를 그대로 들려줬다.

이에 대한 대중들의 호응은 ‘슈가맨’ 화면을 뚫고 음원사이트에도 전달됐다. 정희경과 프리스타일 등이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식한 18일, 관련 노래는 최대 음원사이트인 멜론 차트를 역주행했다.

음원사이트 멜론의 실시간 급상승 음악 순위
이날 오후 2시 ‘Y’는 330위를 뛰어 35위에 올랐다. 한 시간 후에는 프리스타일의 ’Y’와 함께 대표 히트곡으로 꼽히는 ‘그리고 그후’는 무려 372위를 거슬러 올라와 급상승 1위에 올랐다. ‘수취인 불명’도 한순간 244곡을 제치고 급상승 노래 5위로 꼽혔다.

또 관련 곡이 수록된 앨범 페이지에는 “그 당시 진짜 대단했던 노래. 지금 들어도 촌스럽지 않고 세련되다”, “싸이월드 추억 떠오른다”, “여자 보컬 진짜 궁금했는데 슈가맨에서 봐서 좋다”, “난 요즘도 듣고 있었는데...목소리 그대로라 소름”, “추억을 되살려줘서 고마워요” 등의 댓글이 다수 달렸다.

대중들에게 ‘싸이 감성’으로 각인된 ‘Y’는 실제로 2004년 전후 싸이월드 미니홈피 배경음악으로 가장 많이 흘러나왔던 곡이다. 정희경은 이 노래의 후렴이자 주 멜로디를 불렀다.

박한나 (hnpk@edaily.co.kr)

네이버 홈에서 ‘이데일리’ 뉴스 [구독하기▶]
꿀잼가득 [영상보기▶] ,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