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롱보드를 댄싱,프리스타일을 구매하고싶은데.
인터넷으로 구매할고 싶은데....
휠을 따로 구매해야 하나요?
내공40입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6
  • 채택률100.0%
  • 마감률100.0%
닉네임song****
작성일2018.12.07 조회수 646
질문자 채택
2번째 답변
더 보드 샵
채택답변수 493
초인
프로필 사진

보드, 스케이트보드 4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안녕하세요 롱보드를 고를때엔 키나 발사이즈보다는 용도와 가격대 그리고 몸무게에 맞는 플렉스를 골라주시면 되는데요. 입문자들이 선호하는 데크들은 있지만 입문용이 따로 있는것은 아닙니다. 보통 입문자 분들은 댄싱/프리스타일 용으로 44-46인치 길이, 30인치 정도의 휠베이스, 탑마운트, 더블킥 데크에 란달 트럭, 62-70미리 휠을 추천드립니다.

컴플릿제품을 구매하실 경우 구성에는 휠, 트럭, 하드웨어등 모든 부품이 포함되어있습니다. 구매하시는 제품이 데크단품인지 컴플릿제품인지 확인하시고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더 보드 샵에서 입문자분들이 선호하는 롱보드는

코즈모 롱보드 그루비 (22만9천원 부터)


코즈모 아스트로 42 또는 46 (23만 9천원부터)








코즈모 코즈믹댄서프로 44 또는 46 (29만9천원부터) 



이렇게 추천드릴 수 있을것 같습니다!

추천을 드리지만 이러한 추천 글만 보고 고르시는 것 보다는 모임에 나가보시거나 샵에 문의해보시며 알아보시는 걸 더 권해드립니다. 꼭 샵에 가셔서 구매하지 않더라도 꼭 샵에 전화나 문의글을 통해 문의해서 제대로 된 세팅으로 맞추시는게 중요합니다.

좋은 데크 잘 고르셔서 즐거운 롱보딩 되시길 바랍니다 :)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짐스
채택답변수 7,878받은감사수 23
은하신
프로필 사진

2016 스포츠, 레저 분야 지식인

보드, 스케이트보드 1위, 레저스포츠 2위, 스포츠, 레저용품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보드마니아 짐스입니다.


처음 롱보드를 구입하는 분들의 경우 많은 실수를 하게되는것이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구입을 할 경우, 판매하는 분들이 보드판만 판매하는것과 완성형(전문용어로 컴플릿이라고 합니다)으로 판매하는 것이 있습니다.


가격과 스펙을 잘 보시면 판만 판매하는지, 세트로 판매하는지 알수가 있습니다.

처음보드를 구입하는 분들은 완성형보드를 구입하는게 좋구요, 되도록이면 전문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특히 롱보드의경우 2018년 9월이후에 수입된 보드가 좋습니다.

롱보드의경우 보드판이 길다보니 시간이 오래된보드의 경우 나무의습기가 날아가면서 보드판이 뒤틀리거나 쉽게 쪼개지는 보드가 많습니다.

제가 매주 보드샵을 방문해보면 휘어진롱보드나 오래된 롱보드를 신제품이라고 하면서 판매하는 샵들이 있거든요.

만약 인터넷으로 구입을 할경우, 롱보드를 거실바닥에 놓았을때 휠이 공중에 뜨거나 대각선으로 휠이 공중에 떠있다면 100% 휘어진경우입니다. 이때는 교환이나 환불을 하시면 될것입니다.


마트나 포털사이트에 광고로 노출된 보드보다는 전문보드샵에서 구입하는게 좋습니다(전문보드샵이라도 오래된 보드를 판매하는 샵들은 있습니다)


보드판만 구입을 한다면 트럭, 휠, 베어링, 볼트너트, 티툴이 필요합니다. 직접조립을 하게된다면 가격도 올라가고 정신적으로 많이 피곤하다고 생각됩니다.

완성형보드를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의문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질문해 주세요.

최선을 다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