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진실을 말하려는 김재영...”설인아, 동생 여자친구 아니었다”




설인아가 김재영과 진호은이 형제 사이였다는 사실을 알게 됐고, 김재영은 진실을 말하려 했다.

18일 방송된 KBS2TV 주말드라마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극본 배유미, 연출 한준서) 61, 62회는 뭔가 되기 위해 애썼으나 되지 못한 보통사람들의 인생재활극 이야기를 펼쳐보였다.

설인아, 김재영, 조윤희, 윤박, 오민석으로 대표되는 생기발랄 청춘스타들과 김미숙, 박영규, 나영희, 박해미, 정원중 등 이름만 들어도 연기 내공이 느껴지는 ‘믿보배(믿고 보는 배우)’ 중년배우진이 드라마를 이끈다. 공시준비생과 유튜버 처럼 청춘들의 이야기 뿐 아니라, 입양가족, 비혼주의, 가족의 파경 등을 심도 깊게 다룬다.

전긱 농구스타 김영웅(박영규)은 아내 치킨집 사장 선우영애(김미숙)과 평범한 가정을 꾸리고 있었다. 첫째 딸 김설아(조윤희)는 재벌가 며느리를 꿈꿨고, 동생 김청아(설인아)은 2009년 여름 김청아가 구준겸(진호은 분)과 만나 자살하려 했다. 구준겸이 먼저 자살하자 선우영애는 딸을 자살방조범으로 만들 수 없어 구준겸이 물에 빠진 김청아를 구하려다 빠져 죽은 것으로 만들었고 진실은 묻히고 말았다.

9년 뒤 김설아는 결국 도진우(오민석)와 결혼해 그토록 원하던 재벌가 며느리가 됐다. 하지만 시어머니 홍화영(박해미)은 설아를 괴롭혔고 도진우는 문해랑(조우리 분)과 불륜에 빠졌다가 함께 사고를 당해 코마 상태에 빠졌다. 게다가 구준겸의 어머니 홍유라(나영희)는 홍화영의 언니였기에 설아는 친정과 연을 끊었다가 다시 친정식구를 만났고, 결국 화영의 구박과 협박에 협의이혼을 했다.

그로부터 1년 뒤 드디어 도진우는 오랜 코마 상태에서 깨어났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아내인 김설아와 이혼했다는 사실을 알고 분노했다. 하지만 이미 설아는 해랑의 오빠 태랑(윤박)과 친해진 사이. 세 사람의 관계는 얽히고설키게 됐다. 전 남편의 등장에 다시 흔들리는 설아를 보고 태랑은 자신의 감정을 고백했지만 곧 해랑이 청아를 괴롭혔었다는 사실을 알고 설아를 포기한다.

한편 구준휘(김재영)와 청아는 서로를 그리워하면서도 이별을 택했다. 하지만 김청아는 우연히 구준휘의 어머니가 홍유라였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김청아는 홍유라의 집으로 향했고, 홍유라와 구준휘가 한 집에 있는 모습을 확인하고 충격에 빠졌다.

홍유라는 구준휘에게 “얘는 준겸이 여자친구였다”면서 두 사람의 관계를 반대했다. 구준휘는 “그날 둘이 처음 만났었다. 준겸이랑 청아”라고 동생의 편지 속 사실을 밝히려고 했다. 하지만 김청아는 “그만하라. 왜 그런 말을 하느냐. 처음 만났든 오래 만났든 그날 죽었다. 나랑 있다가 나만 살리고 먼저 죽었다”라면서 말을 막았다.

구준휘는 김청아의 손목을 잡아끌며 :일어나. 10년간 벌 선 걸로 충분하다. 청아 잘못도 누구의 잘못도 아니다. 엄마 생각 안 하고 내가 원하는대로 할 거다”라고 말하고 집을 나왔다.

한편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가는 ‘소확행’ 드라마를 표방하는KBS2TV 주말드라마다. ‘애인있어요’, ‘키스 먼저 할까요’ 등 많은 드라마를 히트시킨 배유미 작가의 주말극이다. 가족 이야기부터 비혼주의, 5포족 공시생 (연애, 결혼, 출산, 집, 경력을 포기)까지 우리사회 다양한 모습이 드라마에 담겼다.

매주 토요일, 일요일 저녁 7시 55분 KBS 2TV에서 방송된다.

이석희 kmnews@kbsmedia.co.kr

Copyrights ⓒ KBS & KBS Media.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이 기사는 모바일 메인 연예판에 노출된 이력이 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