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구쟁이와 그 부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본문

Life & Info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후니파피 2020. 1. 9. 21:4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때 사스(SARS)때문에 중국이 한바탕 난리 난 적이 있었는데요, 또다시 중국이 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의한 급성 폐렴 증상때문에 또다시 골머리를 썩고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어떠한 것인이 알아보고 조심해야 하는 부분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코로나바이러스는 왕관이나 광륜을 뜻하는 라틴 코로나에서 유래되어 전자현미경으로 보았을 때 많은 부분의 가장자리가 왕의 왕관 혹은 태양의 코로나를 연상시키는 둥글납작한 표면을 가지고 있다는 특징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이 형태학은 바이러스 표면에 살고 숙주의 항성을 만드는 단백질인 바이러스의 스파이크 페플로머의 의해 생성된다고 합니다.



현재까지 집계된 바로는 중국 우한에서 지난 달 부터 59명의 집단 감염자가 나왔고 이중 8명은 완치가 되었고 7명은 중증 증세를 보이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전에 사스(SARS)나 메르스와 같은 호흡기 질환을 일으키는 코로나바이러스종류와는 다른 새로운 형태의 바이러스인 것으로 알려졌다고 합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 폐렴으로 인한 사망자는 아직까지 보고되고 있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의한 폐렴은 인간 간의 전염은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바이러스의 잠복 기간이나 전염경로 등은 밝혀지지 않았다고 전해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른 백신 개발이 몇년 걸릴 수도 있다고 전문가들은 내다보고 있다고 합니다.


홍콩의 사우스 차이나 모닝 포스트(SCMP)는 이번 발표에서 어떤 동물이 발병의 근원인지, 잠복기나 전염공로 등에 대해서는 추가 연구를 통해서 이를 규명한다고 밝혔습니다. 다행이 아직까지는 신형 바이러스이기 때문에 인간 간의 전염이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전과는 다르게 조기에 바이러스를 진압 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도 나오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