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19일(금)

라이프 문화사회

고속도로 교통상황, 오후 4시 절정 예상 '안막히는 시간' 관심 집중

작성 2014.09.08 15:58 조회 1,681
기사 인쇄하기
고속도로 교통상황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고속도로 교통상황, 오후 4시 절정 예상 '안막히는 시간' 관심 집중

오후 4시 절정 예상

추석을 맞아 고속도로 교통상황이 시선을 모으고 있다.

현재 추석 차례를 마치고 서둘러 귀경하려는 차량들이 몰리고 있어, 출발하기 전에 도로상황을 꼭 확인하는것이 좋겠다.

지금 서울로 출발하면 부산에서는 7시간, 광주에서는 5시간 40분이 걸리며, 대전에서는 3시간 반, 강릉에서는 3시간 50분을 달려야 서울에 도착할 수 있을 것으로 한국도로공사는 전망했다.

또 한국도로공사는 추석인 8일 오후 4시를 전후로 정체가 최고조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지금 서평택분기점 부근에서는 차들이 거의 움직이지 못하고 있으며, 서해안고속도로에선 양방향 합해 모두 120km에 달하는 구간에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는 상태다.

경부고속도로 안성분기점 근처도 양방향 차들이 모두 제 속도를 못 내고 있고, 영동고속도로 부곡 나들목에서도 심각한 정체를 보이고 있다.

한편 도로공사는 서울 방향은 자정, 반대 방향은 저녁 9시는 돼야 정체가 풀리기 시작할 것으로 내다봤다.

오후 4시 절정 예상 소식에 네티즌들은 "오후 4시 절정 예상, 차 정말 너무 막힌다", "오후 4시 절정 예상, 나는 그냥 내일 가야지", "오후 4시 절정 예상, 진짜 피곤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오후 4시 절정 예상, 사진=SBS 뉴스 캡처)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