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보고 “안방극장 상차림 푸짐하네~”

입력
기사원문
남유정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MBC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


온 가족이 모이는 설날 연휴. 안방극장은 나흘간의 연휴 맞을 준비를 마쳤다. 주말이 겹친 이번 명절엔 정규 프로그램이 대거 설 특집으로 변신했다.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예능과 오락 프로그램부터 극장가 화제작을 만날 수 있는 특집 영화까지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시청자의 이목을 사로잡을 설 특집 프로그램을 살펴봤다.

■전통놀이·흥겨운 음악

올해는 KBS가 가장 푸짐한 설 특집 상차림을 준비했다. 전통놀이와 음악, 예능을 다룬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명절 연휴 브라운관을 다채롭게 꾸민다. 이 중에서도 전통놀이인 ‘씨름’을 다룬 프로그램이 돋보인다. 우선 씨름과 예능을 버무려 인기인 KBS2 ‘씨름의 희열’의 비하인드 편이 24일 오전 11시 방송된다. 매년 모래판 위 최강자를 가리는 ‘설날장사 씨름대회’도 전파를 탄다. 선수들이 태백과 금강, 백두, 한라의 장사 타이틀 획득을 두고 벌이는 대결은 명절 분위기를 한껏 높일 전망이다. 23일부터 나흘 동안 매일 오후 2시 10분에 방송된다.

KBS2 ‘가수 대축제’


흥겨운 음악 무대도 펼쳐진다. 예능 프로그램 ‘음치는 없다 엑시트’와 음악 무대 ‘가수 대축제’가 출격 준비 중이다. 24일 오후 5시 45분 방송되는 KBS2 ‘음치는 없다 엑시트’는 국내 연예계 스타들이 보컬 훈련을 받아 음치 탈출에 도전하는 내용이다. 국내 대표 가수들이 총출동한 설날 특집 ‘가수 대축제’는 26일 오후 5시 30분 방송된다.

법륜스님 명쾌한 인생강의부터

이어령 백 년 서재까지 특집 풍성

씨름·음치탈출 프로그램 눈길

‘동백꽃’‘사랑의 불시착’ 재방송

지난해 트로트 열풍을 몰고 온 가수 송가인의 무대도 만날 수 있다. MBC는 26일 오후 9시 2020 설 특집 송가인 콘서트 ‘고맙습니다’ 무대를 선보인다. 그의 대표곡은 물론 기존 무대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노래로 꾸며져 연휴의 흥겨운 분위기를 더할 전망이다.

MBC ‘송가인 콘서트’


■특색 있는 프로그램도 푸짐

MBC는 이와 함께 올해도 ‘아이돌스타 육상 선수권대회’를 준비했다. 인기 아이돌그룹 멤버가 육상, 양궁, 리듬체조 등 7개 종목에서 승부를 가리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그룹 에이핑크, 에이오에이, 잇지, 정세운, 하성운 등 대세 스타들이 참여한다. 24일은 오후 5시 50분, 25일 오전 10시 40분, 27일엔 오후 5시에 각각 전파를 탄다.

tvN ‘법륜 스님의 즉문즉설’


명절 연휴마다 파일럿 프로그램으로 정규 편성을 가늠했던 방송사들은 이번엔 특색 있는 특집 프로그램으로 그 자리를 꾸민다. tvN은 25일과 26일 오후 6시 ‘법륜스님의 즉문즉설’을 방송한다. 법륜스님의 명쾌한 인생 강의가 담길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통 식품인 된장과 고추장을 조명한 ‘아이앰 된장’과 ‘아이앰 고추장’을 26일과 27일 오전 11시 30분 각각 선보인다.

JTBC는 이어령 작가의 일상을 담은 ‘헤어질 때 몰래 하고 싶었던 말-이어령의 백 년 서재에서’를 선보인다. 2017년 간암 판정을 받은 후 치료 대신 글쓰기를 선택해 인생을 마주하고 있는 작가의 모습이 담길 예정이다.

JTBC ‘이어령의 백 년 서재에서’


■못 봤던 드라마·영화 챙겨 보기

그동안 바쁜 일정에 인기 드라마를 챙겨보지 못했다면 이번 연휴를 주목해보자. KBS는 지난해 말 대중의 사랑을 받은 ‘동백꽃 필 무렵’을 25일 오후 2시 15분, 26일 오후 1시 15분부터 드라마 방송 편집분을 내보낼 예정이다. tvN은 배우 현빈과 손예진이 나선 ‘사랑의 불시착’을 24일부터 26일까지 매일 오후 1시 연속 방송한다.

극장에서 못 봤던 인기 영화도 한가득 준비됐다. KBS2는 설 특선 영화로 24일 오후 10시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25일 오후 11시 55분 ‘뺑반’ 26일 오후 11시 5분 ‘성난 황소’를 편성했다. 연휴 마지막 날인 27일 오전 10시 10분엔 영화 ‘협녀, 칼의 기억’이, 오후 10시 10분엔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2’를 방송한다. 같은 날 낮 12시 10분에는 KBS1을 통해 영화 ‘덕구’를 볼 수 있다.

MBC는 25일 오후 8시 50분에 ‘PMC: 더 벙커’를 방송하며, 27일 오후 8시 30분 ‘걸캅스’를 내보낸다. SBS는 24일 오후 1시 ‘나를 찾아줘’, 같은 날 오후 8시엔 ‘나의 특별한 형제’를 방송한다. 설 당일인 25일 오후 10시에는 영화 ‘악인전’을, 26일 오후 11시엔 ‘내 안의 그놈’을 편성했다. tvN에선 24일 오후 9시와 27일 오후 1시 ‘사바하’와 ‘기방도령’을 각각 방송한다.

남유정 기자 honeybee@busan.com




▶ 네이버에서 부산일보 구독하기 클릭!
▶ '터치 부산' 앱 출시, 부산일보 지면을 내 손 안에!
▶ 부산일보 홈 바로가기

기자 프로필

서울문화부 남유정 기자입니다.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겠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