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설특선영화

2020 설특선영화

 

안녕하세요, gapsoo life blog의 gapsoo 입니다. 일단 여러분 2020년 경자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설 연휴 바로 전날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2020년 첫 특선영화 편성표를 정리한 포스팅 입니다.

 

독자님들이 보기 편하도록 날짜별로 영화별로 정리해보았고, 또 제 나름대로 본 영화들 중에 추천할 만한 영화를 모아보았습니다. 중간에 제가 본 영화는 추천 코멘트도 같이 달아 보았습니다. 2020년 설날 연휴에 특선영화 선택 하실 때 도움이 될 만한 유익한 블로그가 되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하다보니 이틀동안 작업하게 된 포스팅 입니다. 이런말씀 잘 안드리지만 제 노력을 봐서라도 스크롤 조금 천천히 내려주세요.ㅠㅠ 감사합니다. )

 

-목차-

1. 2020년 설날 특선영화 날짜별 정리.

2. 2020년 설날 특선영화 영화별 정보.

3. 추천영화.

 

2020년 설날 특선영화 편성표

설 특선영화.

 

 

2020 설특선영화.

 

 

 

2020 설 특선영화 날짜별 정리.

먼저, 2020년 경자년 설날 특선영화 날짜별 편성표 입니다.

 

2020년 1월 24일(금) 설 특선영화.
2020년 1월 25일(토) 설날 특선영화.
2020년 1월 26일(일) 설날 특선영화.
2020년 1월 27일(월) 설날 특선영화.

날짜별로 정리된 설날 특선영화는 시간 순서대로 되어 있고 공중파와 케이블은 섞여있습니다. 중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코코, 저스티스리그 같은 경우 중복되는 경우도 있으니 혹시나 보고 싶은 영화를 못 보신 분들은 다시 한번 확인 하셔서 중복되는 영화이면 다시 한번 시청의 기회를 잡아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영화별로 정리 해보았습니다. 순서는 날짜순서, 시간순서로 정리해서 보시기에 편리하게 배치 해보았습니다.

 

 

2020년 설날 특선영화 영화별 정보.

리얼스틸

2020년 설 연휴 첫 특선영화는 리얼스틸 입니다. OCN 에서 방영합니다. 저도 이거 봤는데 휴잭맨이 멋있고 그냥 아무생각 없이 보기에 좋은 영화였습니다.

 

임금님의 사건수첩

임금님의 사건수첩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이선균, 안재홍 배우님들이 나온 영화라 재밌게 봤던 뮤비 입니다. 영화를 보면서 "시리즈로 나와도 좋겠다."라는 생각을 계속 했습니다. 내용도 신선하고 무엇보다 두 배우의 케미가 아주 좋은 영화 입니다. 설 연휴 가족끼리 보시기 좋은 영화로 추천드립니다.

 

맘마미아

말해 무엇하겠습니다. 배우가 무려 메릴 스티립, 아만다 사이프리드 입니다. 그리고 내용도 너무나도 유명한 사랑이야기이고 노래도 완벽한 그런 영화 입니다. 시원한 영상미와 이국적인 느낌을 안고 싶으시다면 맘마미아를 추천 드립니다.

 

정글북 마법 원정대.

정글북 마법 원정대는 제가 못 봤습니다. 그래서 뭐라고 말하기 애매하네요. 판타지 애니메이션이니 아이들과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러닝타임도 길지 않으니 설 연휴 오후에 보시기에 적당한 영화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다음으로 어벤져서 에이지 오브 울트론 입니다. 24일 금요일 오후 3시쯤 방송 됩니다. OCN 에서 방영해줍니다. 대한민국 역대 흥행순위 22위를 기록하고 있는 영화 입니다. 마블 좋아하는 사람치고 안 보신 분들은 없겠죠? 봐도 다시봐도 재밌는 어벤져스 입니다. 이번 설에도 한번 재탕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스티스 리그

공교롭게 바로 저스티스 리그가 나오네요. 저스티스 리그 또한 제가 보지 못한 영화라 뭐라고 말씀드리기 애매합니다. OCN에서 저녁 6시쯤 방영되니 참고하셔서 시청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궁금하네요. 어떤 영화인지.

 

코코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영화는 코코 입니다. 코코 영화는 저는 영화관에서 볼때 졸았습니다. 그런데 TV에서는 매우 재밌게 봤던 영화 입니다. 이런 경우도 드믄데 말이죠.

 

 

코코 영화는 영상미가 매우 뛰어난 영화 입니다. 그리고 무지개 다리라는 추상적인 그림을 아름답게 표현해낸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사후세계와 현실세계를 잘 버무린 영화 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사바하

사바하 역시 저는 못 봤습니다. 제가 쫄보라 무서운 영화는 안 봅니다. 그래서 안 봤습니다. 무서워서요. 사바하는 24일 금요일 저녁 9시에 tvN에서 방영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볼 수 있을까요? 집에서 여럿이서 보면 조금 괜찮을 수 있으니 한 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입니다. 톰형의 액션이 돋보이는 영화 입니다. 역대 대한민국 흥행순위 65위를 기록 하고 있는 영화 입니다. 저녁 10시 공중파 kbs2에서 방영이 예정 되어 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도루마부 도루마부를 유행시킨 닥터 스트레인지 입니다. 다들 아시겠지만 마블 영화 입니다. 잘샘김을 연기하는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다한 정말 재밌는 영화 입니다. 베네딕트의 연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 드립니다. 닥터 스트레인지 역시 역대 흥행 87위에 랭킹되어 있습니다.

 

가장 보통의 연애.

가장 보통의 연애는 최근에 본 영화 입니다. 혼자 또는 연인과 보시기 바랍니다. 자식이나, 부모님과 보기에는 살짝 부끄러운 영화가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성인들의 보통 연애를 담은 영화이다 보니 야한 포인트가 몇몇 있습니다. 하지만 그게 다가 아닙니다. 내용도 재밌고 배우님들 연기도 정말 잘하십니다. (공효진 님 이쁘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반전이 있습니다. 반전 포인트가 미미 하지만 그래도 보는 사람 입장에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만드는 영화이니 꼭 시청 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밌어요.

 

존윅 3

존윅 3 도 못 본 영화 입니다. 이렇게 보니 안 본 영화가 많네요. 근데 뭐 제가 영화 평론가도 아니고 그냥 보고 싶은거 그때 그때 보면 되겠죠. 존윅 3 : 파라벨룸은 액션이 좋다고 하더이다. 청소년 관람불가 이네요. 러닝타임이 2시간이 넘어서 혹여 지루하진 않을까? 걱정되네요. 그래도 키아누 리브스와 할리베리가 나오는 영화이니 한번쯤 고려 해보시길 바랍니다.

 

옹알스

옹알스는 한국 코미디언들의 여정을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입니다. 차인표 배우님이 감독이라고 뜨더라고요. 제가 알기로 기획하시고 전혜림님이 감독 하신걸로 알고 있는데 말이죠.

 

개인적으로 흥행했길 바랬는데 관객수가 많지 않아 조금 아쉬운 영화 입니다. 이번에 방송도 심야 시간대라서 많은 이슈를 못 받을 수도 있겠다란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저의 생각은 언제나 살짝 빗겨가니 개인적으로 옹알스가 이번에 실검에 많이 올랐으면 합니다.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다음 영화는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 입니다. 반지의 제왕 시리즈가 끝나고 나온 영화 입니다. 전 안봤습니다. 반지의 제왕은 다 보았는데 이상하게 그 이후에 나오는 영화들은 안 보게 되더라고요. 호빗 스마우그의 폐허도 무려 161분의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음먹고 봐야합니다. 안 그러면 딴 짓하기 딱 좋은 시간이네요. 혹시나 보시려는 분들은 단단히 준비하고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주토피아.

주토피아는 5번 정도는 본 영화 입니다. 재밌기도 하고 영어 공부하려는 목적으로도 많이 봤습니다. 배우들의 노래가 좋고 주인공이 너무 사랑스러운 미국 애니메이션 입니다. 한 번 보면 흥헐 거리게 만드는 영화노래가 있으니 꼭 한 번 보시기 바랍니다. 이것도 재밌어요.

 

궁합.

궁합 또한 보지 못한 영화네요. 코미디 인데 기대가 되는 영화 입니다. 이번 연휴에 한 번 시청 해봐야겠습니다.

 

기묘한 가족.

작년에 나온 기묘한 가족 입니다. 좀비물 이네요. 무서운거 싫어해서 제가 안본거 같습니다. 좀비도 싫어합니다. 그런데 코미디 장르라고 하니 구미가 당깁니다. 기묘한 가족 또한 이번 연휴에 한번 시청 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신과 함께 인과연

신과 함께 2탄 인과 연 입니다. 저는 이 영화 극장에서 봤는데 많은 떡밥과 이야기가 있는 영화 였습니다. 재밌어요. 1탄만큼 재밌습니다. 못 보신 분들은 추천 드립니다. 역대 흥행 14위에 랭킹되어 있는 영화 입니다.

 

 

적다 보니 너무 많네요. 이거 이틀이 아니라 3일 걸릴듯 합니다. 하지만 내일이 설 연휴 시작이니 오늘은 올려야겠기에 안본 영화는 그냥 스킵 하고 본 영화 위주로 코멘트 남겨 봅니다. 

 

쥬만지 새로운 세계.

쥬만지 새로운 새계 25일 토요일 14:30분 cgv 방영 예정.

 

혹성탈출 종의 전쟁.

혹성탈출 종의 전쟁. 25일 토요일 16시 50분 cgv 방영예정.

 

히말라야.

히말라야. 25일 토요일 17시 10분 MBN 방영 예정. 역대 흥행 42위.

 

공작

공작 25일 토요일 19시 20분 ocn 방영예정. 약 500만 관객. 역대 흥행 순위 107위.

 

pmc 더 벙커.

pmc 더 벙커. 25일 토요일 20시 50분 MBC 방영 예정.

 

영화 돈 25일 토요일 20시 50분 jtbc 방영 예정. 역대 대한민국 흥행순위 192위 랭킹.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25일 토요일 22시 CGV 방영.

 

악인전.

악인전. 25일 토요일 22시 10분 SBS 방영예정.

 

롱 리브 더킹.

롱 리브 더 킹. 25일 토요일 23시 jtbc 방영예정. 김래원, 원진아, 진선규 주연.

 

수상한 그녀.

수상한 그녀 1월 25일 토요일 23시 35분 EBS 방영예정. 역대 흥행 순위 34위 랭킹.

 

뺑반.

뺑반. 25일 토요일 23시 55분 kbs2 방영 예정. 공효진, 류준열, 조정석 주연.

 

트랜스 포머 최후의 기사.

트랜스 포머 최후의 기사. 1월 26일 일요일 오전 1시 CGV 방영 예정.

 

호빗 다섯 군대 전투.

호빗 다섯 군대 전투 26일 일요일 오전 5시 CGV 방영예정.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

 

원더풀 고스트.

원더풀 고스트 1월 26일 일요일 오전 7시 ocn 방영예정.

 

모아나.

본 영화 나왔습니다. 모아나. 이 영화 재밌습니다. 노래도 좋고 바다 풍경도 좋은 정말 1도 빠지는게 없는 강력 추천 영화 입니다. 전체 관람가 이니 가족들과 함께 보실 수 있는 그런 영화 입니다. 다만 아쉬운게 너무 이른 시간에 방영을 해주네요. 모아나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조금 일찍 일어나셔서 시청 해보시기 바랍니다. 잠을 깨우는 재밌는 영화 입니다.

 

위대한 쇼맨.

휴 잭맨, 잭 에프론, 젠데이아 콜먼의 인스타를 퐐로우 하게 만든 영화 입니다. 완전 강력 추천 합니다. 정말 재밌습니다. 저 뿐만 아니라 제 주변 모든 사람들이 재밌다고 한 영화 입니다. 위대한 쇼맨 정말 꼭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진주만.

진주만 영화도 봤었는데 아주 오랜 영화임에도 불구하고 기억이 나는 명작입니다. 그런데 누적관객 집계가 잘 못 되었는지 34명으로 나오더라고요.

 

두 남자와 한 여자 그리고 전쟁에 관한 이야기 입니다. 2001년도에 나왔지만 지금 봐도 어색하지 않고 촌스럽지 않은 그런 영화 입니다.

 

원더우먼.

원더우먼은 갤 가돗. 끝.

 

시간 이탈자.

시간 이탈자 1월 26일 17시 30분 MBN 방영예정.

 

램페이지.

램페이지 드웨인 존슨 주연. 26일 오후 8시 ocn 방영 예정.

 

극한직업.

극한직업 말해 무엇하겠습니까. 정말 재밌는 영화 입니다. 저는 극한직업 극장에서 2번 보고 블로그 포스팅 까지 했습니다. 조금 더 자세한 극한 직업 리뷰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에 연관글을 참고 해주식 바랍니다.

 

연관글. --> 2019/01/30 - [리뷰/영화리뷰] - 극한직업 극찬영화 스포 없음 혹시 몰라 예고편 다시보고 쓰는 후기

 

 

극한직업은 2020년 설 특선 영화중 가장 관심이 집중된 영화 이기도 합니다. 1월 26일 일요일 21시 tvN 에서 방영될 예정 입니다. 저도 또 보렵니다. 역대 극장 흥행순위 2위에 랭킹되어 있는데, 2020년 설 특선영화 총 50여개 중에서는 시청률 1위를 기록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레디 플레이어 원.

레디 플레이어 원. 26일 22시 CGV 방영예정.

 

내 안의 그놈.

내 안의 그놈. 1월 26일 23시 SBS방영예정.

 

성난황소.

성난황소. 26일 일요일 23시 05분 kbs2 방영예정.

마동석 보러 갔다가 김성오 악역 너무 잘한다고 생각한 영화.

 

써니.

써니도 여러번 본 영화 입니다. 볼 때마다 재밌고 뭔가 슬픈 그런 영화 입니다. 역대 흥행 순위 48위이며, 이번 설 연휴에는 26일 일요일 23시에 EBS에서 방영될 예정입니다.

 

미성년.

개인적으로 보고 싶은 영화 입니다. 내용은 대충 아는데 그래도 궁금한 영화 입니다. 묘하게 궁금증을 유발하는 영화 미성년은 우리가 모두 잘 아는 배우 김윤석님이 감독과 배우를 겸하셨고, 염정아, 김소진, 김혜준 배우님이 출연 하십니다.

1월 26일 일요일 밤 11시에 jtbc에서 방영 예정입니다.

 

고질라.

드디어 마지막 날입니다. 고질라는 27일 19시 20분 ocn 에서 방영 예정 입니다.

 

쿵푸팬더 3

제가 아무래도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다 보니 설 연휴 애니메이션은 정글북 빼고 거의다 본 영화 입니다. 팬더의 미친 존재감이 돋보이는 그런 영화 입니다. 쿵푸팬더 3 는 역대 흥행순위 156위를 기록 하고 있는 영화 입니다. 오는 27일 월요일 오전 7시에 ocn에서 방영예정입니다.

 

퍼시 잭슨과 번개도둑.

퍼스잭슨과 번개도둑 1월 27일 월요일 10시 30분 ocn 방영예정.

 

아이스 에이지 3 공룡시대.

아이쿠 이것도 안본거네요. 아이스 에이지 3 : 공룡시대는 EBS에서 오는 27일 월요일 오후 3시에 방영예정 입니다.

 

엑스맨 아포칼립스.

엑스맨 아포칼립스 12세 이상관람가에 히어로 뮤비 입니다. 1월 27일 월요일 오후 7시에 ocn 에서 방영 예정 입니다.

 

영화 서치.

영화 서치도 꿀잼 영화 입니다. 뭐라고 표현하기 힘든데 말씀드려보자면 아버지가 실종된 딸을 찾는 그런 영화 입니다. 딸 아이의 인터넷 sns 기록들을 사용하면서 범인을 잡는 영화 입니다. 이거 졸잼, 꿀잼, 핵잼 입니다. 쓰리잼이니 꼭 보시기 바랍니다. 전 아무 이야기도 하지 않겠습니다.

 

영화 서치 1월 27일 월요일 저녁 22:00 OCN에서 방영 예정 입니다.

 

해적 : 바다로 간 산적.

드디어 마지막 영화 입니다. 해적 : 바다로 간 산적은 역대 흥행 순위 33위에 랭킹되어 있는 영화 입니다. 김남길, 손예진 배우님들도 물론 뛰어난 연기를 보여주시지만, 여기서 하드케리는 역시 유해진 배우님 이십니다. 바다를 표현하는 그의 연기는 마치....(딱히 좋은 표현이 떠오르지 않네요. 뭔가 공감대를 형성하고 싶은데 안될거 같습니다.)

 

하지만 모두 아실 겁니다. 유해진 배우님이 해적 : 바다로 간 산적에서 어떤 코믹하고 유쾌한 연기를 보여주셨는지요. 아직 못 보신 분들은 추천 드립니다. 다음날 출근때문에 시청률이 저조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혹시 휴가 붙여서 쉬시는 분들은 시청을 권해드립니다.

 

마지막으로 2020년 경자년 설 특선영화 중 본 뮤비 중에서 추천 작품을 골라 보았습니다.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취향이니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2020 설 특선영화 추천 목록.

 

2020년 설날 특선 추천영화.

 

연관글.

2019/09/10 - [정보/뉴스정보] - 2019 추석 특선영화 편성표 한방 정리

2019/03/18 - [리뷰/영화리뷰] - 영화 후기, US (어스) 감독 조던 필 작품 ; 연기력과 연출력의 조합

2019/05/16 - [리뷰/영화리뷰] - 배심원들 영화리뷰 - 재미와 감동 그리고 메시지까지 1석 3조 MOVIE

2019/12/26 - [리뷰/영화리뷰] - 영화 시동 후기 :: 예고편 및 시사회 일정 : 추천 이유

 

 

마무리.

지금까지 2020년 설 연휴 특선 영화에 대한 정보를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날짜별, 영화별, 그리고 개인적인 추천 목록 까지 알차게 담아보려고 노력했습니다. 독자님들에게 유익한 정보이었길 희망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시고, 올 한해도 열심히 포스팅 할테니 지켜봐주시기 바랍니다. 뿅.

 

마무의리(^-^)b

제 블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덧글

부탁 드립니다. (비로그인도 가능해요오~)

GAPSOO드림. (^-^)b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연휴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