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유재수 감찰 무마의혹
요즘 들어 정치에 관심이 생김 학생인데요 이것저것 궁굼한게 생겨서요..

1) 유재수 감찰 무마 의혹이 무엇인지?
2) 최강욱 백원우 이사람들을 검찰 수사팀에서 기소하기로 했는데 검찰 지휘부가 결재를 안해준다는데.. 최강욱 백원우 이사람들은 어떤 의혹으로 수사를 받는건가요?
3) 얼마전 청와대 압수수수색은 왜 할려고 한것인지요?

최대한 객관적으로 부탁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31
  • 채택률96.8%
  • 마감률96.8%
닉네임jo****
작성일2020.01.22 조회수 1,417
질문자 채택
3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50%최근답변 2024.04.19.
달신
프로필 사진

유재수가 5천만원 뇌물 혐의가 있는데 조국 민정수석이 감찰을 중단했다는 혐의이고 최강욱은 조국 아들 인턴한 적 없는데 했다고 거짓말 한 혐의입니다.

이에 대해 조국은 유재수 감찰 중단은 절차에 따라 종결한 것일뿐 청탁은 없었다고 했고 최강욱은 조국아들이 자신의 법무법인에서 인턴한게 맞다고 반박했습니다.

그런데 최강욱 수사담당 차장검사가 직속 상관인 중앙지검장의 보완 지시를 거부하고 검찰총장과 함께 기습적으로 기소를 하였습니다.

그러자 법무부에서는 지휘계통을 어긴 최강욱 날치기 기소라면서 검찰총장과 차장검사를 감찰하겠다고 했습니다.

해당 결재권자인 중앙지검장을 배제하고 검찰총장 지시로 벼락치기 기소한 것은 지난 조국 부인을 성급하게 기소하면서 나중에 공소장을 다시 수정한다고 논란이 일었던 것처럼 무리수가 아니냐는 지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강욱 주장대로 조국아들이 법무법인에서 인턴 심부름했는지는 재판결과를 봐야 알 수 있지만 중요한 것은 학생의 인턴 확인서가 내란죄 사건이냐는 겁니다.

윤석열검찰은 조국 딸 장학금을 비롯 아들의 인턴 등 입시 의혹을 캐기위하여 내란죄 담당하는 특수부를 대거 동원하여 수사를 했기때문입니다.

그러면서 정작 내란죄에 해당 되는 황교안 계엄령 개입 혐의는 특수부 동원은 고사하고 수사 자체를 안 하고 있습니다.

지난 촛불집회를 계엄군 동원하여 짓밟고 야당 의원들을 체포하려한 기무사 계엄령문건은 내란죄 사건입니다.

그런데 검찰은 늑장부리다가 조현천사령관이 해외도피를 해버렸고 나머지 관련자 황교안 등에 대해서도 수사를 안 하고 있습니다.

황교안은 계엄령 개입 의혹뿐 아니라 아들 KT특혜,병역특혜 의혹도 있습니다.

황교안이 직접 사령관을 만났다는 뉴스도 나왔습니다.그런데 수사 안 하고 있습니다.

나경원의 자녀 부정입학도 고발된 지 오래인데도 수사를 안 하고 있습니다.

윤석열검찰은 조국 딸은 의혹만으로 벼락치기 수사를 했으면서

나경원은 딸 부정입학을 위하여 직접 대학총장을 만났고 재판에서도 부당한 입학이라는 판정이 나올 정도로 범죄가 명백한데도 수사를 안 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윤석열검찰이 한국당은 봐주고 민주당은 표적수사를 하고 있기때문에 비난이 이는 것이고 추미애장관이 검찰 인사 교체를 단행할 수밖에 없었던 겁니다.

한국당은 같은 동지로 봐주고 민주당은 적으로 여겨 과잉 표적수사를 하는 이유가 무엇입니까?

문재인정권이 사법개혁으로 검찰의 권한을 축소시키려하기땜에 적으로 여기는 겁니다.반면에 한국당은 사법개혁 반대하면서 검찰의 특권을 지켜주려하니까 같은 동지인 것이죠.

그래서 사법개혁을 무산시키기위하여 민주당정권 관련된 거라면 티끌만한 의혹만 나와도 승냥이처럼 달려들어 먼지털기 수사를 하고 한국당은 더 큰 범죄가 드러나도 수사를 안 하는 것입니다.

윤석열이 박근혜와 이명박을 수사하지 않았냐고 반문하는 사람이 있는데 사실과 다릅니다.박근혜 수사는 박영수 특검이 주도하였고 윤석열은 지시에 따라 시키는대로 그냥 합류했을 뿐입니다.

게다가 윤석열이 BBK특검 수사할 때는 이명박을 두둔하는 발언을 하였고 이명박 범죄자를 감옥으로 이송할때 자기 전용 차량을 제공하여 VIP대우를 하였다는 기사까지 나왔습니다.

윤석열 검찰 사단이 정의로운척 하고 있지만 실상을 들여다 보면 한국당 봐주기 뿐 아니라 같은 검찰 식구 감싸는 짓도 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장모가 위조,사기 범죄 혐의로 고발되었지만 검찰은 시간끌기 하다가 기소를 하지 않고 사건을 종결했습니다.

김진태는 윤석열 장모가 범죄 혐의가 명백한데도 제대로 수사를 안했다면서 재수사를 외쳤습니다.

윤석열이 박근혜때 좌천되었다는 사실만 가지고 공정한 검사로 보는 것은 오산입니다.자기 입으로 사람에 충성하지 않는다고 말했듯이 자기 중심적이고 검사로서의 자만심이 강한 인물입니다.

그래서 문재인 대통령과 법무부장관 네들이 뭔데 사법개혁을해서 검찰의 권한을 축소시키려는거냐면서 반발하는 겁니다.

그래서 조국 장관을 먼지 털기 수사해서 낙마시켰고 추미애 장관 역시 임명 직전에 측근 수사를 하였습니다.

이처럼 문제가 있는 윤석열인데도 문재인은 검찰총장으로 내정하기 전에 사법개혁에 협조할 인물인지 파악도 하지 않고 임영한 것은 경솔하고 한심한 인사였습니다.

민주당에 인재가 많은데 가장 자질이 떨어지는 문어벙이 뽑힌 것은 비극이었습니다.문재인은 경제도 실패했습니다.

하지만 문재앙에게 실망했다고 한국당을 다시 집권시키려는 일베 보수의 선동에 휩쓸리는 것은 안 됩니다.

자한당은 국정원 부정선거,유우성 간첩조작,사법농당 등 나라를 말아먹었을뿐 아니라 우리나라 경제도 3번이나 망친 정권이기때문입니다

한국당은 김영삼 한나라당시절에 IMF국가부도를 내서 우리나라 경제를 두동강 냈고 김대중 민주당이 기적적으로 살려놨더니 다시 한나라당 이명박이 4대강비리,자원외교비리로 경제를 침몰시켰고 박근혜역시 창조경제비리로 나랏돈이 최순실 주머니로 새나가면서 경제를 악화시켰습니다.

문재인도 경제를 못살리고 있습니다.따라서 무능한 문어벙에게 실망했다면 이재명을 지지하던지 새보수당 유승민이나 바른미래당 안철수에게 기회를 줘야합니다.하지만 국가경제를 세번이나 말아먹은 한국당은 안됩니다.

사법개혁을 둘러싸고 여야 5당과 한국당의 대립이 심하고 법무부와 검찰과도 갈등이 심한 요즘에는 근거 없는 유튜브 선동에 휩쓸려서는 안 되고 공신력 있는 신문,뉴스를 봐야합니다.

1번째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20.01.22.
프로필 사진
2번째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20.01.23.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