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경찰, 설 연휴 특별방범활동 "안정된 치안확보"

입력
수정2020.01.23. 오후 6:29
기사원문
김경목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횡성=뉴시스] 김경목 기자 = 김재규 강원지방경찰청장이 설 연휴를 하루 앞둔 23일 강원 횡성군 영동고속도로 강릉방향 횡성휴게소에서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을 하고 있다. 2020.01.23. (사진=강원지방경찰청 제공) photo@newsis.com


[춘천=뉴시스] 김경목 기자 = 명절 분위기에 들뜬 강·절도 등 강력범죄 예방과 신속 대응을 위해 특별방범활동이 전개된다.

23일 강원지방경찰청 생활안전과에 따르면, 27일까지 설날 전후 특별방범활동이 도내 18개 시·군에서 일제히 펼쳐진다.

경찰은 관서별 범죄분석, 방범진단을 바탕으로 유흥가 밀집지역, 현금다액 취급업소, 다중운집장소, 원룸밀집지역 등 범죄 취약지 및 시간대에 맞춤형 순찰활동을 추진한다.

내외근 수사·형사·지역경찰 등 경찰력이 치안수요가 많은 지역에 집중 투입돼 가시적 순찰활동을 하고 지역주민들에게 범죄 발생 사례 및 대처방안, 신고요령 등을 홍보함으로써 자위방범 강화를 유도한다는 방침이다.

김재규 강원경찰청장은 "도민들이 차분하고 평온한 설 명절을 맞을 수 있도록 안정된 치안확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photo31@newsis.com

▶ K-Artprice 오픈! 미술작품 가격을 공개합니다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