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김재규에 관해
김재규가 박정희를 암살한 인물로 근래에 다시한번 떠오르는 영웅이되었는데요. 사형마지막까지도 민주주의를 외쳤다는데 김재규도 원래 중앙관리 소속으로 박정희랑 같은 소속아닌가요 ? 같은 일본앞잡이 소속에 자기들끼리 분열로 복수심에 박정희를 살해했다는 이야기도 있던데 김재규는 최종적으로보면 박정희를 죽인 영웅인데 그 사이 이야기도 좀 알고싶네요. 다룬 책 같은 거 있으면 추천좀 해주시고 설명좀 해주세요.
중앙관리소속도 다 일본의 지시하에 움직이던 앞잡이들인가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1
  • 채택률66.7%
  • 마감률66.7%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6.12.02 조회수 4,410
질문자 채택
5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100%최근답변 2021.02.03.
시민
프로필 사진
자유민주주의를 마음껏 누리십시오 여러분!
저는 먼저 갑니다




















지식인 채택
2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100%최근답변 2017.05.30.
영웅
프로필 사진
박정희가 잘한점 하나도 없습니다. 유신독재체제 깡패집단 나쁜놈 무식한놈이지 박정희 잘했다는 사람은 노인네들 그리고 대구경북 사람들입니다. 보릿고개 박정희 아니었어도 얼마든지 넘어서 지금 더 잘살수 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이 역사에서 가장 훌륭한 대통령 입니다. 김대중 대통령 만큼 잘한 대통령 없습니다.역사에 업적 많이 남겼습니다.
1. IMF 외환위기 극복
2. 남북 화해 기여. 6.15 공동선언으로 통일 분위기 조성. 이산가족 상봉, 금강산 관광
3. 성폭력 같은 여성 혐오 범죄를 사회적 이슈화 하여 여성 보호
4. 경제체질 개선
5. 양극화 해소
6. 학교 급식 의무화
7. 주 5일 근무. 주5일 수업 도입
8. 정보통신 강국 조성
9. 벤처기업 활성화
10. 코스닥 돌풍으로 인해 코스닥 지수 급등
11. 부정부패 비리 척결
12. 대통령 본인과 자녀 비리 하나도 없이 아주 깨끗한 대통령
13. 이희호 여사는 여성운동에 앞장서서 남녀평등에 기여하였고 영부인 중에 가장 착하고 좋은 영부인이 이희호 여사 입니다.
14. 대북정책은 햇볕정책으로 인해서 식량난에 허덕이는 북한 주민들을 도와 주었음
15. 인터넷 강국으로 도약하게 함
16. 호주제 폐지의 기틀 마련
17. 양성평등 시대로 이끌어 나감
18. 교육정책 대학 입시정책의 다변화
19. 기업들로부터 비리 없으며 최순실 공화국 같은 정경유착이 전혀 없으며 대통령 본인을 조사하면 가장 깨끗하고 비리 전혀없음. 기업들로 부터 모금도 거절하고 모금행위 일체 금지
20. 만약 살아있다면 가장 청렴한 지도자 리더십 강한 지도자로 김대중 대통령 만한 사람 없음
21. 지역감정 극복 화해 노력.
22. 정치보복 안함
23. 전두환 처럼 국제그룹 해체같은것 안함
24. 정경유착 전혀 안한 깨끗하고 올바르며 양심바른 대통령
25. 이희호여사는 양심바르며 육영수 여사는 최악의 영부인
26. 박정희 대통령 때문에 우리나라 농촌은 황폐화 되었고 폐업하는 농가가 늘었으며 김대중이 수입농산물 들어오는데 보호대책으로 농촌경제 살렸음.
27. 육영수 여사 비리가 엄청많으며 재벌들 한테 돈뜯은것도 많은데 이희호 여사는 깨끗한 여성운동가 출신 영부인이라서 국가 신인도 향상에 기여
28. 학교폭력 보호 대책 으로 청소년 보호
29. 청와대 안가에서 박정희 처럼 여자 건드리고 여자 불러서 노래하고 바람피우지 않은 순결한 대통령
30. 의약분업 실시
31. 국민연금 개혁
32. 환경 친화적 정책 실시
33. 지역민방 TV 자체의무편성비율 실시
34. 2002년 월드컵 성공 개최
35. 퇴임 후에도 불상사 없었음
36. 전직 대통령 예우 받다가 서거. 전두환 노태우 처럼 검찰소환 구속 없이 깨끗하게 전직대통령 생활 함.
37. 민주주의 정착
38. 군사정권, 권위주의 잔채 청산
39. 정부조직 개편으로 효율화
40. 여성운동 활성화
41. 성소수자 인권향상
42. 집회의 전반적 자유화 및 집회 활성화
43. 전두환 노태우 대통령 사면으로 지역감정 타파
44. 안기부등 군사정권 조직 폐지 하고 국정원으로 대체
45. 의약분업 실시
46. 건강보험제도 개선
47. 나무심기 대중화로 산림환경 조성
48. 노동환경 개선 근로자 입장에서 함
박정희씨가한짓어린아기들과유치원생초등학생들이알아야합니다독재와자기배불리고국정농단하였으며일본에나라팔아쳐먹은놈이고대통령예우해줄필요없습니다.박정희가이러려고쿠데타잡고탱크몰고청와대에기어갔는지살아있으면심판받아야합니다.집권하면서농민노동자살인하고빨갱이로몰고인권탄압만하였고경제발전은허구에불과하고새마을운동도사기거짓말사이비종교에버금가는운동이었다친일파지지운동이나다름없다아프리카에서새마을운동한다면미래에최순실같은사람이국정농단하는일이올꺼다아프리카교민들도집회하고새마을운동못하게힘써나갑시다박정희독재자도둑살인자라는걸아프리카사람들도알아야합니다새마을운동때문에대한민국은20년뒤IMF외환위기로국가부도사태를맞이하였다아프라카도새마을운동한다면국가부도나서IMF구제금융받고다망할꺼니새마을운동아예없애야합니다


참고로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먼 미래에 역사적 위인으로 남을 것이고 김대중 대통령도 역사적 위인으로 100년뒤에 대한민국 위인전으로 책에 오를 인물입니다. 박정희 는 역사적 심판받을것이고 잘못한 죄값 후대 자손들이 다 치르게 하고 안좋은걸로 평가받습니다. 추미애 대표가 대통령 되는날이 올지 모릅니다
박근혜는 물러나야 합니다. 정신나갔고 박정희 생가 다 철거해야합니다. 생가필요없고 역사에서 지워버리고 새마을 국기 화형합시다

박정희는 청와대 안가에서 여자 불러놓고 매일 밤에 여자건드리고 같이 잠자기도 하고 정말 더러운놈입니다. 김대중은 순결을 지킨대통령이고 청와대 안가에 여자불러서 건드리고 같이 잠자지도 않고 검소하였으며 호화로운 생활 전혀 안했습니다.

박정희가 여자 건드린건 안드러나서 그렇지 엄청많았습니다. 거기다 결혼이력도 재혼까지 하고 


박정희의 호화생활은 안밝혀져서 그렇지 너무 지나칩니다. 국민세금과 기업들한테 협박으로 돈뜯은걸로 청와대에서 엄청나게 호화생활 하였고 육영수 여사도 사치가 역대 영부인들중에 가장 심했습니다. 국민들도이제 알아야 합니다.
박정희가 호화생활 하느라 양복도 명품 고급양복 엄청비싼거 입으며 대통령 생활했고 넥타이와 구두도 수입품중에 최상급 고급으로 즐겼으며 넥타이핀도 수입명품 쓰고 라이타도 명품 수입 라이타 불키고 담배피우며 외국 양담배만 즐기던놈입니다. 육영수 여사도 명품 가방 구두 핸드백 하고 액세서리 하고 반지 옷들도 모두 명품만 쫙 빼입고 즐기며 사치생활 심했습니다. 사치가 너무 심해서 영부인들 중에 1순위고 우리나라가 지구 멸망할때 까지 대통령 영부인나오면 육영수여사 사치 따라갈사람 없습니다 .사치가 심해서 지나쳤으며 눈살을 찌푸릴정도로 즐겨서 호화생활 청와대에서 실컷 했습니다. 노인들과 보수층들은 전혀 모릅니다.이희호여사는 검소하며 사치도 안했습니다.그늘진곳만 살피고 여성운동가였습니다.
박정희 때문에 전기누진제 생겨서 올해 여름 전기요금 폭탄 맞은국민들 많습니다.
박근혜도 탄핵하던지 하야해야 합니다. 이제 5천만 국민 모두가 촛불집회에 참여하는 일까지 있을꺼니까요

박정희 아니면 전기세 누진제 없이 에어컨도 맘대로 틀고 더 좋은나라 되었을껍니다.
박정희 는 저세상 가서 지옥불에 떨어지고 삶켜 죽어야 합니다. 박정희 개념없이 전기누진제 도입해서 국민들 여름에 삶켜 죽으라고 이러는지 살인독재정권답네요. 박정희가 잘한건 없고 지지하는 사람들 정말 잘못되었습니다. 촛불집회 참여하는 사람들 안 보입니까? 전국에 촛불이 계속 번지는데 이러는데도 박정희의 잘못을 모르고 지지할껍니까? 박정희는 사치가 심해서 국민들 심정모르고 오로지 자기 배불리는 독재하다가 죽었습니다. 김재규는 정말 칭찬받을만합니다. 독립운동가 처럼 역사에 위인전으로 쓸 만큼 훌륭한 인물입니다

김대중대통령이야 말로 정말 참된대통령이고 나라 위기 벗어나서 경제발전시켜서 국민소득올려주고 삶의질 향상시켜줬습니다. 박정희는 나쁜놈이고 대통령자격없습니다. 김대중대통령은 기업들한테 돈뜯고 그런짓 안했고 전두환씨 처럼 국제그룹 해체 같은짓도 안하고 기업들 하나도 협박 안하고 깨끗한 경제만 생각해서 정경유착 요즘 나오는 박근혜씨 처럼 최순실 앞세워서 돈뜯지도 않았고 아바이 박정희새끼처럼 정경유착 기업한테 절대 안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정말 검소하며 사치하나 안한 대통령입니다. 청와대 집기도 있던것 그대로 쓰고 낭비안하고 정말 알뜰하게 국민세금으로 낭비되지 않게 한 사람입니다. 국가부도위기 모면해서 우리나라 잘살게 해준대통령 이며 박정희는 정경유착하고 기업들 돈뜯어서 여자건드리고 청와대안가에서 잘쳐먹고 헛짓하고 배부르게 잘쳐먹고 청와대에서 식사 가장 푸짐하게 쳐먹었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은 정말 검소하여 점심도 대통령 당선되어서 도시락으로 끼니를 떼우는등 절약을 많이 했습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많이 시청하세요, 저번 방송과 세월호 7시간 특집 방송 모두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거짓된것 하나도 없습니다.
실화 맞습니다. 100% 진실만 말합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는 거짓 아니라 진짜고 박정희 새끼가 잘못한것도 이제 밝혀질껍니다. 박정희는 개새끼 깡패 살인자 나쁜놈 사기꾼 도둑놈 흉악범 강간범이지 대통령이라 그리워하지 맙시다. 박정희 새끼 아니었으면 우리나라 이거보다 더 살기좋은세상 촛불로 살기좋은세상 되었으며 비리 하나도 없습니다. 김대중 대통령이 집권한다면 70년대 우리나라 경제 더 발전하고 국민들도 행복하고 삶의 질 좋으며 더 살기좋은 나라 되었을 것입니다.

박정희는 역사에서 우리가 지워야 합니다.

김대중이 대통령 독재한다면 우리나라 통일되고 경제 많이 발전합니다. 김대중이 민주주의 옹호자라서 독재 까지는 안할 사람이지만 독재는 아니어도 다시 재집권 한다면 우리나라 경제 잘살고 통일 되어서 하위층 국민 없고 흙수저 국민 없으며 골고루 부자되어 중산층 두터워 질 것이고 나라 잘살아서 밥 굶눈 결식아동도 없을 것입니다. 이희호 여사는 정말착한 영부인이라서 퍼스트레이디중에 세계적으로 빛날 영부인 입니다.

전국에계신포크레인기사님들께부탁드립니다.박정희육영수는최악의대통령대한민국최악의독재자영부인입니다딸박근혜도최악의쓰레기대통령그러니까박정희육영수생가와박정희동상다포크레인으로철거시키고밀어부숴버립시다기사님들가능하시면새벽에포크레인여러대동원해서박정희생가육영수생가박정희동상다강제로부수고철거시켜버리세요.검찰청부순포크레인기사님정말훌륭하십니다검찰청부순기사님처럼박정희생가육영수생가박정희동상구미에있는것포크레인동원해서강제철거시키고부숴버립시다노인내들박정희지지자씨를말려야이런비극이없을것이고앞으로불행은없을것입니다경제파탄안보무능국정농단문고리3인방정말부끄럽습니다외국에도망신입니다
구미 박정희 생가 철거와 동상 철거 전국의 박정희동상 철거 운동도 함께 해 나갑시다 그리고 육영수 씨팔년 영부인 자격없는 개새끼 미친년 또라이 빠가칙쇼 옥천 생가도 포크레인기사님이 철거 해 버립시다. 박정희의 잔재 새마을운동 기념사업도 없애고 아프리카에서 새마을 운동 따라하지 못하게 합시다. 그러면 아프리카판 최순실이 미래에 나올것이니 새마을 운동도 역사에서 지워버리자 구미 박정희 생가에 포크레인 기사님이 철거 한다면 그 기사님은 역사에 위인으로 기록 될껍니다 육영수 생가도 철거하시기 바랍니다 부탁드립니다 역사 바로세워서비극없앱시다
1번째 답변
가을사랑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58
수호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한국사 2위, 세계사 7위, 역사학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역사...진실...

박정희 대통령의 암살사건은

김재규 정보부장과 차지철 경호실장 간의 알력에서 비롯된것으로 보입니다.

김제규 정보부장의 정보를 박정희 대통령이 믿지못하고 경호실장의 다른 정보팀이 재차 조사하게만든게 암살사건의 정설입니다.계속되는 정보부장에게 대한 대통령의 불신과 차지철 경호실장의 월권은 정보부장의 자존심을 건드려 왔습니다.게다가 김제규 정보부장은 장군 출신입니다.차지철 경호실장은 대위출신 이기에 더욱 더 자존심을 건들였다고 합니다.그것은 김재규를 옆에서 지켜본 김계원 전 비서실장의 입으로 나온 이야기 입니다.

김재규는 박정희와 고향이 같은 동향으로 박정희의 두터운 신임으로 대통령의 오른팔인 중앙 정보부장이란 요직에 앉게 됩니다.

1979년 10월 26일, 궁정동 안가에서 ‘유신의 심장’ 박정희 대통령과 함 께 비극적인 최후를 맞았던 차지철 대통령 경호실장의 삶을 조명해 본다 .5.16 당시 육군 대위로 쿠데타에 참여, 박정희 소장의 경호 장교를 맡 으면서 그의 생은 박정희와 분리될 수 없는 그 무엇이 됐다.차지철이 대통령 경호실장에 임명된 것은 1974년 8월 22일이다.당시 문세광에 의 한 육영수 여사 피격, 사망 사건으로 자리에서 물러난 박종규의 후임으 로 제3공화국 3번째 경호실장에 임명돼 경호실을 권력의 중심으로 키워 나간다.
차지철의 경호실은 단순히 대통령의 신변을 돌보는 차원을 넘어 대통령 의 권력을 경호하는 이른바 정권의 파수꾼 역할을 자처했다.대통령의 안전을 국정 최우선 순위에 두면서 모든 가치 기준을 여기에 맞췄다.

그 의 방에는 ‘각하를 지키는 것이 나라를 지키는 것이다’란 표어가 붙어 있었다.
차지철은 각하를 지키기 위해서라는 명분을 십분 활용, 대통령의 권위 를 빌려 경호실의 역할과 위상을 무한 확장했다.경호실에 차장제를 신 설, 차장을 차관급 상당으로 명시함으로써 경호실장의 지위를 장관급으 로 격상시켰다.또한 ‘대통령 경호 위원회’라는 특별 기구를 만들어 중앙정보부장, 국방장관, 내무장관, 검찰총장, 치안본부장, 육해공군 참 모총장 등이 위원을 맡고 차지철이 위원장을 맡음으로써 사실상 2인자로 서의 위세를 과시했다.하지만 정상적인 절차를 무시한 과도한 정치 개입은 유신 시대의 종말 을 재촉하는 도화선이 된다.

전두환 당시 합수본부장은 미국이 개입 됐더라도 확실하게 수사한다는 것을 몆번이고 되뇌일 정도로 박정희 대통령의 신임을 받은 인물입니다. 그렇기에 당시 떠돌던 미국 배후설은 사실무근 이라는 것이 정설 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3번째 답변
비공개 답변
비공개율 33%최근답변 2024.04.20.
우주신
프로필 사진

김재규는 결코 영웅이 아닙니다.

악질 독재자를 죽였다고 해서....의로운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영웅이라 칭하는 것은 잘못된 것입니다.


통상적으로 악당들은 서로 더 많은 욕심을 더~ 부리다가...

자중지란이 나서 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시 박정희의 오른팔이 장관급인 대통령 경호실장 차지철이었고~

왼팔이 부총리급인 중앙정보부장 김재규였습니다.


두 놈다~ 권력을 이용해~ 부정 축재로 천문학적인 재산을 쌓은 것으로 알려집니다.

김재규는 차지철에 대한 질투심으로...순간 감정으로 일을 저지른 것입니다.

만일, 김재규가 차지철 보다 더~ 총애를 입었었다면....그런 일을 했겠습니까?


왜 김재규가 계획적인 거사가 아닌, 충동적인 사고라고 할수 있는지 이렇습니다.

1. 계획적인 거사는....자기 살 방법을 미리 세워놓고, 일을 벌입니다.

    김재규는 사고 직후, 이해가 되지 않는, 허둥지둥으로 불합리한 처신을 합니다.

2. 김재규는 육군 참모총장을 찾아가서, 계엄령 선포를 주장했습니다.

    계엄령이 선포되면~ 비상시의 권력 서열이 완전히 바뀌게 됩니다.

    평상시에는 당시 사실상 중앙정보부장이 군대도 장악하는 막강한 자리였는데~

    계엄 상황에서는 계엄사령관이 랭킹 1위이고, 보안사령관이 랭킹 2위가 됩니다.

3. 김재규는 보안사령관이 전두환인 줄을 뻔히 알고 있었고~

    계엄시에는 보안사령관이 날개를 달고, 큰 권력을 갖게 되는 것을 당연히 압니다.

    게다가 전두환은 박정희의 양아들이라 할 정도로 총애를 입고 있었음도 압니다.

4. 결국, 김재규는 아이러니하게도~ 전두환에게 권력을 주는 괴상한 행동을 합니다.

    즉, 죽을 길을 알아서 찾아간 셈이죠.

    게다가...김재규는 남산에 있었던 중앙정보부로 숨어들어갔어야 했는데....

    자기 보호막이 없던 육군 본부로 찾아가~ 보안사령관에게 쉽게 체포되었습니다.

5. 유신 독재 시대 당시의 중앙정보부장은 사실상 권력 서열 2위나 다름없습니다.

    이러한 중책의 위치에 있었던 김재규는 머리도 똑똑했을 것인데....

    저지른 일에 비해서~ 사후 처리가 너무나 이해되지 않을 정도로 미숙했습니다.


이상으로 요약해 본다면~

김재규는 충동적인 순간 감정으로 사고를 쳤고....

평상시 답지 않게~ 자기도 충격을 먹어, 상황 대처를 못한 것입니다.


참고로, 계획적인 거사였다면~ 위험 인물을 먼저 제거하는 것이 맞습니다.

즉, 전두환도 사전에 제거했어야 한다는 말이죠.

그리고, 자기 수족을 군대 요직에 앉혀, 군대를 장악했어야 한다는 것이죠.

즉, 육군 참모총장과 보안사령관 자리를...자기 부하로 앉혔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