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우한 폐렴
비공개 조회수 370 작성일2020.01.25
제가 대전에 살아여 근데 지금은 할머니댁 서울이고 내일 아침에 집에가요 점심쯤? 네 쨋튼 우한 걸릴 가능성이 어느정돈가요? 그리고 언제쯤 우한이 나아질 걸로 보이나요? 그리고 우한 걸려도 살 확률은 얼마나 되나요? 우리나라도 우한 폐렴 땜에 몰살 당할 것 같나요? 예전 사스와 메르스와 비교하여 말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유튜브를 봐도 다들 말이 달라서 누구 말이 맞는지 모르겠어요 그리고 위안이 되는 말? 해주세용 감사합니다 15살 중2 여자에요 걱정 많은편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저도 15살입니다! :)

우선 우한폐렴은 치사율이 4%정도라고 합니다. 그러니 감염되어도 살 확률이 96%이상이지요.

이번 우한폐렴은 사스 바이러스와 흡사하다고 합니다. 똑같이 박쥐에게서 나온 바이러스라고 하네요! 그리고 메르스, 사스보다 치사율은 낮고 전염성은 더 높다고 합니다.

우리나라가 초토화 될 가능성은 잘 모르겠습니다만, 입국 검사 엄격하게 하고 감염자들, 감염자들과 접촉한 사람들을 얼마나 잘 감시? 하느냐에 달렸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에서 오는 사람들의 발열여부를 파악해서 잘 대처 한다면 초토화까지는 안 갈것 같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 2명 나온 바이러스고, 무지막지하게 높은 사망률을가진 질병도 아니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마셨으면 합니다. 손 깨끗이 씻고, 주위에 기침하는 사람 근처에 가지 마시고 마스크 꼭 끼고 다니시면 됩니다.

그리고 유튜브 대신 뉴스 보는걸 추천드려요! 더 정확합니다.

2020.01.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