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우한폐렴 선제 대응 관계기관 논의

입력
수정2020.01.28. 오후 2:32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의료기관에 협력관 지원, 열감지기 설치 등
윤화섭 안산시장이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응 대비를 위한 긴급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안산시)© 뉴스1

(안산=뉴스1) 조정훈 기자 = 경기 안산시는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고대 안산병원 등 관내 의료기관 등이 참여한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대응·대비를 위한 긴급회의를 열고 선제적 대응 조치를 논의했다.

시는 윤화섭 시장을 통제관으로 상록수 보건소장을 비상대책반장으로 하는 대책반을 운영해 대비 태세를 일원화하는 등 효과적인 대응책을 마련해 추진하기로 했다.

고대 안산병원과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에 중국인 환자를 적극 치료할 수 있도록 시가 보유한 통역관, 경비인력 등 협력관을 지원하기로 했다.

병원 외에도 원곡동 다문화거리, 외국인주민지원본부, 시외버스터미널 등에 열감지기를 설치해 발열 상황을 확인할 계획이다.

감염 예방 행동 수칙, 대응법, 의심 증상 확인 시 대처법 등을 담은 안내문을 시 전역에 게시하고 가두방송 등을 통해 시민들에게 적극 알릴 방침이다.

시는 설 연휴를 앞두고 신종·해외유입 감염병 확산·차단을 위해 24시간 긴급 대비·대응체계를 구축했다.

보건소, 고대 안산병원, 근로복지공단 안산병원에 선별진료소를 설치·운영하는 한편 원곡동 다문화거리 등을 중심으로 예방관리대책을 강화하는 등 사전 확산 방지에 집중하고 있다.

윤 시장은 “가능한 자원을 모두 활용해 국가적 재난에 해당하는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적극 대응해야 한다”며 “모든 행정력을 집중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국내 우한폐렴 감염 환자는 이날 오전 9시 기준 확진자 4명(경기 2명), 유증상자 112명(검사 중 15명, 격리해제 97명)으로 집계됐다.

중국을 다녀온 후 14일 이내 발열과 호흡기 증상이 있다면 즉시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로 전화를 걸어 상담해야 한다.

정부는 지난 20일 감염병 재난 위기경보를 ‘주의’ 단계로 발령한 데 이어 27일엔 3단계인 ‘경계’로 격상했다.

질병관리본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수칙© 뉴스1


jjhjip@news1.kr

▶ [ 해피펫 ] ▶ [터닝 포인트 2020] 구매!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