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신인선 나이 집안 아버지 신기남 의원 <미스터트롯>

728x90

신인선 나이 집안 아버지 신기남 의원 <미스터트롯>



<<미스터트롯>신인선(신기남 전 의원 아들) 집안, 아버지 신기남 전 의원, 큰아버지 신기철>



-신인선(신기남 전 의원 아들) 미스터트롯 참가 이유


미스터트롯 신인선이 화제입니다. 

신인선은 신기남 전 의원의 아들로 알려지면서 더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1월 9일 방송된 미스터트롯에는 박명수, 조영수, 김준수, 장윤정이 마스터로 나선 가운데 신인선이 현역부 참가자로 등장했습니다. 


이날 신인선은 "아버지가 4선 국회의원 신기남이다"라고 밝혀 이목을 끌었는데요, 신인선은 국회의언 아들로서 여러 억측의 대상이 됐고, 오명을 풀기 위해 미스터트롯에 참가하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신인선은 봤냐고로 무대를 꾸몄는데요, 그는 자신이 선곡한 곡에 대해 "국회의원의 아들이라서 받은 루머에 대해 너희들이 그걸 봣냐고 라는 뜻에서 봤냐고를 선택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인선(신기남 전 의원 아들) 미스터트롯 참가 결과 

신인선은 이날 파워풀한 보컬과 남다른 무대 매너를 선보였는데요, 신인선의 무대는 마스터들을 사로잡으며 올 하트를 획득했습니다. 진성은 "이 친구는 트로트 가수를 할 수 밖에 없다. 외모가 동네 조합장 같다 며



이어 "바리톤의 굵은 목소리가 매력적"이라며 "어디에 내놔도 써먹을 수 있는 목소리"라고 호평을 했습니다. 

-신인선(신기남 전 의원 아들) 집안 큰 아버지 가수 신기철

한편 신인선의 큰 아버지도 가수로 알려졌는데요, 신인선의 큰 아버지는 술이란, 이별의 제주공항을 부른 트로트가수 신기철로 알려졌습니다. 


신인선은 유튜브 채널 고트로트 TV에서 1호 가수로 선발되면서 트로트 장르에 데뷔했는데요, 그는 가수인 큰 아버이의 영향을 받아 트로트 가수로 데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인선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집안 아버지 신기남 의원, 할아버지 신상묵, 미스터트롯>



-신인선(미스터트롯), 신인선 프로필 나이 키 학력


신인선은 1991년 7월 3일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인데요, 신인선 키는 182cm라고 하구요, 신인선 학력은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인선(미스터트롯), 신인선 데뷔, 큰아버지 신기철, 아버지 신기남

뮤지컬 배우로 활동해온 신인선은 11일 트로트 데뷔 앨범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사랑의 빠라빠라로 활동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신인선의 큰 아버지는 술이란 과 이별의 제주공항을 부른 트로트 가수 신기철이며 아버지는 4선 국회의원 출신인 신기남 의원이라고 하죠! 


신인선 아버지 신기남 전의원은 지난 1월 장편소설 작가로 데뷔했다고 하는데요, 형님 신기철의 노래에 작사를 해주기도 했다고 하네요.

신인선은 유튜브 채널 고트로트 TV에서 1호 가수로 선발되면서 트로트 장르에 데뷔했는데요, 신인선은 "어려서부터 큰 아버지 덕분에 트로트를 접해왔었고 많은 사람들에게 트로트가 잘 어울린다는 칭찬을 들었다"면서 "정해진 틀이 없는 트로트는 나의 무한한 잠재력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습니다.




신인선은 "예명인 'Mr. 싱싱'이라는 언제나 싱싱한 목소리와 싱싱한 에너지를 보여주겠다는 뜻으로 지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신인선(미스터트롯), 신인선 집안, 아버지 신기남 의원


신인선 아버지 신기남 의원은 대한민국 정치인이면서 소설가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그의 소설가로서의 필명은 신영이라고 합니다. 현재 더불어민주당 소속으로 서울 강서구 갑에서 제 15대, 16대, 17대, 그리고 19대 국회의원을 거친 4선 국회의원입니다. 



신인선 아버지 신기남 의원은 1952년 10월 16일생으로 올해 나이 69세이며, 신기남 고향은 전라북도 남원군 남원읍 향교리라고 합니다. 



신기남 의운 학력으로는 신기남 의원은 1971년 경기고등학교와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한 후 서울대학교 대학원 법학 석사, 그리고 이후 1995년 영국 런던 대학교 국제사회정책과연수과정을 수료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인선 아버지 신기남 의원은 그동안 4선 의원을 거쳐 현재 대통력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장을 맡고 있습니다. 



한편 신기남 전 의원은 2004년 5월 열린우리당 의장으로 취임했지만, 의장 시절 친일파 청산에 앞장서다가 자기의 부친이 일본군 헌병 오장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지자 당 의장직에서 사퇴한 경력이 있습니다.  



신인선 아버지 신기남 전 의원은 당시 "떳떳하지 못하다는 생각은 있었다. 선친이라서 내놓고 말하지 못해 늘 부담스러웠다"고 하며, "언젠가는 밝히려 했는데 이제 기회가 됐다"는 말을 하기도 했습니다. 


-신인선(미스터트롯), 신인선 집안, 신인선의 할아버지 신기남 전 의원의 아버지 신상묵


나무위키에 따르면 신기남 전 의원의 부친 신상묵은 일본 육군 헌병에 지원해 진해의 일본 해군 군용기 공장에서 근무하며, 오장(일본군 하사)을 거쳐 조장(일본군 상사)에 올랐다고 하는데요, 조선인 출신 일본 헌병으로, 오장에서 조장까지 승진한 자는 신상묵이 유일하다고 하네요. 



이 때 항일운동을 탄압하고, 항일 혐의로 체포된 피의자를 직접 고문한 혐의가 있다고 하는데요, 피해자들의 증언에 따르면 신상묵은 창씨개명한 일본 이름 시게미쓰 구니오를 사용했으며, 조직의 배후를 대라며 수십일 동안 혹독한 고문을 가했다고 합니다. 




1948년 8월 헌법 101조에 의거해 국회가 꾸린 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는 신상묵이 일제 강점기에 박종표와 함께 항일인사들을 모질게 고문했다고 기록하고 있는데요, 잔인한 고문을 이기지 못한 많은 이는 사망에 이르렀다고 합니다. 


당시 두 사람은 16~17세의 어린 학생들에게도 잔인한 방법의 고문을 자행했다는 게 반민특위 활동 시절 피해자 진술을 통해 뒤늦게 밝혀졌는데요, 항일 자금 조달과 조선어 보급, 문맹 퇴치 등 활동을 펼쳤던 학인 동우회, 기자와 교사,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항일단체 두궁당 등에 몸담은 학생 등을 체포한 뒤 불과 물, 전기, 관, 맹견 등을 동원한 고문을 일삼았다고 합니다. 



해방 이후 반민특위의 지적에도 신상묵은 46년 경찰에 입문한 뒤 경찰서장과 경찰학교 교장을 거쳐 53년 전북 경찰국장(경찰청장) 등의 요직을 거쳐 59년 퇴직했다고 하는데요, 이후 전북도 산업국장과 대기업 고문 등 안정적인 생활을 이어갔다고 합니다. 


48년 반민특위에 체포된 박종표는 "신상묻의 지시에 따라 보조 역할을 했을 뿐"이라고 진술했지만 신상묵은 소환조차 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신상묵은 68세의 나이로 84년 숨졌다고 하네요. 


-신인선(미스터트롯), 신인선 미스터트롯 참가 이유, 진실은


신인선은 미스터트롯 출연 당시 현역부A조로 참가했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신인선은 "아버지께서 4선 국회의원을 지내신 신기남이다"고 밝히며, 미스터트롯에 나온 이유를 털어놨습니다. 



그는 "살면서 비참했던 경우가 굉장히 많았다. 모든 루머와 잘못된 사실들을 사실이 아니라고 밝히기 위해 나왔다"고 설명했는데요, 그러면서 신인선은 "너희들이 그걸 봤냐고"라더니 트로트곡 봤냐고를 선곡했습니다. 


과연 루머일까요? 신인선 정말 용기가 대단하네요. 최근에는 또 한 라디오 방송에 나와 "요즘은 신기남 아들 신인선이 아니라 신인선 아버지 신기남 아닌가"라고 하는진행자의 말에 신인선은 "맞다. 요즘엔 제가 조금 더 유명해졌다"고 너스레를 떨기도 하네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