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온에어 실시간 tv 보기

Posted by gams
2017. 8. 29. 22:52 IT/실시간TV 보기

요즘은 워낙 종편이나 케이블TV의 프로그램이 다양한 편이어서, 예전처럼 공중파 방송이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가끔 재미있는 프로그램을 방영할 때면 sbs나 mbc의 방송을 보게 되죠.



TV로 보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할 때는 PC나 모바일을 이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sbs 온에어 실시간 tv 보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까지는 로그인 없이 보는 방법도 몇 가지 있었지만, 이제는 모두 막혀서 시간 제한 없이 보려면 로그인을 반드시 해야 볼 수 있네요.




sbs 온에어 실시간 tv 보기


기존의 메인 페이지를 통한 무료 보기는 로그인을 하면 언제든 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로그인이 번거롭기 때문에 대구방송이나 광주방송 등을 통해서 로그인 없이 보는 게 가능했었죠. 지금은 두 방송국 모두 로그인 해야 볼 수 있는 형태로 포맷이 변경되었으므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보는 게 더 편리합니다.


1. 방송사 검색을 통해서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


2. 메인 화면 확인. 


3. 오른쪽 위의 '온에어' 버튼 클릭. 


4. 광고 2개를 본 후 현재 방송 중인 프로그램이 화면에 3분 동안 초고화질로 재생됩니다. 


5. 로그인을 하면 모든 채널의 일반화질 방송을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6. 화면 오른쪽 위의 '로그인' 버튼 클릭. 


7. 회원가입을 하지 않았다면 '회원가입'을 통해서 아이디를 만들고 휴대폰 본인인증을 한 다음 로그인 하면 됩니다. 


8. 무료는 일반화질이어서 큰 화면으로 보면 화질 저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고화질은 모두 유료로 볼 수 있습니다. 


9. 무료이면서도 화면 오른쪽에 보이는 '방송중 채널'의 프로그램을 선택해 모두 볼 수 있습니다. 


10. 현재 방송 중인 미우새도 볼 수 있군요. 




이제는 모두 로그인을 반드시 해야 볼 수 있다는 점이 아쉽기는 하네요. 하지만, 회원가입 후 로그인만 하면 언제든 현재 방송 중인 프로그램을 제한 없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거실 TV만 고집하지 않는다면 장소나 시간 제약 없이 방송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알려 드린 sbs 온에어 실시간 tv 보기를 참고하셔서 무료로 SBS의 콘텐츠를 모두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