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원 전 총리 "文, 총체적 파탄·실정…사퇴 용의 밝혀라"

입력
수정2020.02.03. 오후 4:43
기사원문
최경철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공개 질의서 내고 강력 비판
정홍원 전 국무총리가 24일 서울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단식 농성 중인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농성 천막을 방문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근혜 정부 초대 국무총리를 지낸 정홍원 전 총리는 3일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반자유민주적이고 반헌법적인 사상이 소신이라면 자유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자격도 없고 국민도 인정하지 않는다. 자진해서 사퇴할 용의가 없는지 밝히라"고 요구했다.

정 전 총리는 이날 언론사에 '전 국무총리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보내는 공개질의'라는 제목의 영상과 공개질의서를 통해 문재인 정부의 국정운영을 '총체적인 거짓·파탄·실정'이라고 규정한 뒤 이같이 말했다.

정 전 총리는 "문 대통령의 진솔하고 납득할 답변이 없을 경우 국민들의 강력한 저항과 함께 준엄한 심판이 내려질 것을 확신하며, 이를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언급, 향후 '행동에 나설 뜻'을 공개적으로 드러냈다.

정 전 총리는 이날 질의서를 통해 ▷거짓 취임사 ▷헌법 파괴 ▷국가 보위 책무 방기 ▷피의자의 검찰 지휘 기행 ▷부정직·부도덕·무능 ▷국가 경제 사유화·총선용 선심 예산 ▷원전 중단 변상 등 항목을 구체적으로 나눠 문 대통령을 거세게 비판했다.

정홍원 전 국무총리


최경철 기자 koala@imaeil.com

▶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 매일신문 Youtube 바로가기


ⓒ매일신문 - www.imaei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