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유민규 "'블랙독' 엔딩, 저도 궁금해요"(인터뷰①)

[스타뉴스 이경호 기자] 배우 유민규/사진=이동훈 기자

배우 유민규(33)가 '블랙독'을 통해 기간제 교사로 안방극장 시청자들과 만난 소감을 털어놓았다.

유민규는 지난 3일 스타뉴스와 만나 종영을 앞둔 tvN 월화드라마 '블랙독'(극본 박주연·연출 황준혁,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얼반웍스)에 출연하게 된 계기, 엔딩 등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그는 극중 대치고를 졸업한 모교 출신 6년 차 기간제 교사 지해원 역을 맡았다. 지해원은 기간제 교사로 정교사를 기다렸지만 번번이 실패했다. 기간제 교사로 온 사회 초년생 고하늘(서현진 분)과 선의의 경쟁을 벌이기도 하고, 그녀를 낙하산으로 오해하는 등 사연 많은 인물이었다.

먼저 유민규는 "관심 가져주신 시청자들께 감사하다"면서 "어느 덧 종영을 앞두고 있는데, 끝까지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종영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유민규는 자신 또한 결말이 궁금하다고 밝혔다. 자신의 분량은 이미 끝나, 마지막회 대본은 볼 수 없었다고 했다.

그는 여느 시청자들처럼 결말이 궁금하다면서 "어떻게 될 거라고는 유추할 수가 없다. 앞에 받은 대본만으로는 유추가 안 됐다"고 말했다.

엔딩과 관련해 전혀 알 수 없다는 유민규는 조심스럽게 자신이 생각한 엔딩에 대해 이야기 했다. 그는 "시청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지해원의 정교사 채용. 그게 정교사가 안 됐어도 현실이긴 하다. 또 정교사가 된다고 하면 드라마적인 요소로 이뤄지지 않을까 싶다. 저도 방송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고 밝혔다.

유민규는 '블랙독'이 종영 하기 전 촬영을 마쳤다. 그는 "헛헛하다"면서 마지막 촬영을 마치고 촬영장을 벗어날 때 기분을 털어놓았다. 더불어 "촬영 후에는 현실인지 꿈인지 구분이 안 되는 느낌이었다. 매일 보던 사람들을 안 보니까 허전하기도 했다. 그래도 13회에서 정교사가 됐다는 소식을 알렸다. 사실 그 때 만감이 교차했다"고 덧붙였다. 이는 유민규가 지해원에게 얼마나 깊이 몰입해 있었음을 엿 볼 수 있는 대목이었다.

배우 유민규/사진=이동훈 기자

유민규는 '블랙독'에서 자신의 연기를 통해 시청자들이 어려움을 극복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었다고 했다. 그는 "시청자들께서 지해원을 보면서 어려움을 극복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저 역시 그런 생각이었다. 우리 현실과 맞닿아 있으니까, 지해원의 상황이 제 마음에도 와 닿았다. 또 '블랙독'을 보시는 분들께서 용기를 얻었으면 했다"고 말했다.

기간제 교사 지해원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잔잔한 울림을 전했던 유민규는 자신의 연기에 만족하지는 않는다고 털어놓았다. 그는 "100% 만족한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아쉬움이 많았다. 늘 작품을 하고 나면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 이번 작품은 지난 2년 공백기 동안 제 모습이 나온 게 아닌가 싶다"고 털어놓았다.

유민규는 '블랙독' 이후 좋은 작품을 만나 시청자들에게 다시 돌아오고 싶다고 했다. 다음에는 어떤 모습으로 대중에게 울림을 전하는 배우로 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유민규가 출연한 '블랙독'은 4일 종영한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 스타뉴스 단독
▶ 생생 스타 현장 ▶ 스타 인기영상

<저작권자 ⓒ ‘리얼타임 연예스포츠 속보,스타의 모든 것’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재미있고, 즐거운 가요-방송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나 환영!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