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워 Z 실시판... 무서워” 힘없이 쓰러지는 우한 폐렴 환자들 (영상)

2020-01-24 12:20

add remove print link

중국에서 포착된 우한 폐렴 환자들 이상증상 장면
우환 폐렴, 영화처럼 공포스럽다는 반응이 이어져

중국에서 '우한 폐렴' 환자들이 갑자기 힘없이 쓰러지는 영상이 공개됐다. 우한 폐렴 심각성을 보여주는 해당 영상은 전 세계 SNS로 확산돼 충격으로 주고 있다.

약 1분 분량의 이 영상에는 우한 폐렴 환자들이 길거리에 있다가 갑자기 쓰러지거나 병원에서 순서를 기다리다 쓰러지는 장면 등이 담겼다. 한 남성은 쓰러져 머리를 크게 다치기도 했다.

해당 장면은 24일 '에펨코리아' 등 국내 주요 커뮤니티에도 올라왔다.

이 내용을 공유한 에펨코리아 이용자는 "영화 '월드워 Z' 실시판. 전 세계로 퍼져나가는 중인데 중국 자체를 폐쇄해야 하는 거 아니냐. 외국으로 못 나오게"라며 "의심 증상 있어서 병원 문 열고 그냥 쓰러지거나 차례 기다리다가 쓰러졌다고 함. 진심 X나 무섭다"라고 말했다.

“우한 폐렴 환자를 이렇게...” 중국이 '상상도 못할 방법'을 쓰고 있다 (영상) 중국 상하이공항에서 우연히 포착된 장면
위키트리

중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일으키는 우한 폐렴으로 사망한 사람이 25명으로 급증했다. 확진자 수는 830명에 달했다.

24일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중국 본토에서 23일 하루에만 환자 259명이 발생했으며 사망자는 8명이 새로 나왔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확진자 가운데 중증은 177명, 퇴원한 사람은 34명이다.

국내에서는 우한 폐렴 확진환자가 두 번째로 발생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중국 우한에서 인천공항으로 입국한 사람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양성 반응을 보여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home 손기영 기자 sk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