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번째 확진자와 싱가포르 다녀온 17번째 확진자, 열흘 동안 지역사회 노출…어쩌나

입력
기사원문
이상규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자료 영상 화면 캡처]


국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19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17번째와 19번째 확진자는 최근 싱가포르에 함께 다녀온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17번째 확진자는 반복적으로 발열증상이 나타났지만 코로나 감염을 의심하지 못해 열흘 동안 지역사회에 노촐됐다.

6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17번째 확진자인 38살 한국인 남성은 최근 싱가포르에 회의 참석차 방문했다가 지난달 24일 귀국했다.

그는 입국 이틀 뒤인 26일, 갑자기 발열 증상이 나타나 한양대구리병원 응급실을 찾았지만 단순 발열 진단만 받고 귀가했다.

그러나 발열 증세는 지속돼 다음날인 27일과 이달 3일에도 동네 병원 3곳에서 진료를 받고 약국에서 처방을 받았다.

그러던 중 싱가포르 회의에 참석했던 한 말레이시아인이 심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을 듣고 그제 한양대구리병원 선별진료소를 찾아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 판정을 받았다.

싱가포르 입국 12일만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지난 3일 날 싱가포르 세미나에 함께 참석한 말레이시아인으로부터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사실을 이때 통보 받았다"고 말했다.

구리시는 긴급 역학조사를 통해 17번째 확진자가 증상이 나타나고 확진 판정을 받기까지 열흘동안 구리 일대 병원들과 음식점, 슈퍼마켓 등을 돌아다닌 것으로 파악했다.

일단 확인된 방문 장소는 긴급 방역 조치를 하고 임시 휴업 조치도 내렸다.

방역당국은 이 싱가포르 회의에 함께 참석했던 17번째 환자 동료 2명을 자가 격리시키고 바이러스 검사를 실시했고 이 가운데 한 명이 어젯밤 양성 판정을 받아 19번째 확진자로 확인됐다고 말했다.

중국이 아닌 다른 지역을 다녀온 뒤 국내에서 확진 판정을 받은 감염 사례는 12번째와 16번째 확진자에 이어 4명에 이른다.

[디지털뉴스국 이상규 기자]

▶기사공유하고 코인적립하세요 'M코인'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