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코로나]19번째 확진자, 17번째 확진자와 싱가포르 다녀와

입력
수정2020.02.06. 오전 7:38
기사원문
김유림 기자
TALK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걸린 16·18번째 확진자 모녀가 입원 치료를 받은 광주21세기병원에서 5일 환자들이 광주소방학교 생활실로 이동했다. /사진=뉴시스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19명으로 늘어난 가운데, 17번째와 19번째 확진자는 최근 싱가포르에 함께 다녀온 것으로 조사됐다.중앙방역대책본부는 지난 5일 오후 19번째 환자(36세 남성·한국인)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해당 환자는 17번째 환자와 싱가포르에서 열린 같은 컨퍼런스에 참석했다. 1월 18일부터 같은 달 23일까지 싱가포르를 방문한 뒤 귀국했다.

19번째 환자는 이 행사에 참석했던 말레이시아 환자 확진 통보를 받으면서 관할 보건소로 연락, 2월4일부터 자가격리를 시행 중이었다. 이후 5일 17번째 환자 확진 후 시행한 검사에서 '양성'이 확인됐다.

19번째 환자는 현재 서울 중랑구 소재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서울의료원)에 격리 조치돼 있다. 보건당국은 "현재 역학조사를 진행 중으로, 추가 정보가 확인되는 대로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 영상으로 보는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TALK

응원의 한마디! 힘이 됩니다!

응원
구독자 0
응원수 0

독자들의 말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연예계 소식을 전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