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신라젠 심각한 뉴스... 조언좀요



신라젠이 최근에 심각한 뉴스가 터졌잖아요. 이것때문에 요새 심난한 1人입니다...


앞으로 주가흐름 어떻게 보시는지요.


신라젠에 대한 불안감을 떨칠 수가 없네요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136
  • 채택률57.9%
  • 마감률57.9%
닉네임gayy****
작성일2020.02.05 조회수 15,403
질문자 채택
3번째 답변

저 또한 질문자님 처럼 매우 안타까운 사람중 하나입니다. 한때는 대한민국을 휘어 잡던 기업중 하나인 신라젠이였는데 어쩌다 이렇게 됬는지 안타까울 마음입니다.

신라젠은 지금 대표의 검찰구속이 진행되는 기업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보통 검찰구속하고 다르게 현정부의 실세와 명사급으로 대명되는 사람까지 모조리 연루가 된 사건으로 진행중입니다. 어째서 파면 팔수록 계속 의혹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그 증거까지 조금씩 나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대주주의 매도까지 지금 악재중에서 가장 최악의 악재를 맞고 있는 신라젠인데요 질문자님 께서 위로를 드리고 싶지만 지금 현재 신라젠은 검찰수사가 종료되고 해야 뭔가가 나올거 같습니다. 뭔가가 나온다는건 급등은 아닙니다.

신라젠이 정상적으로 돌아가기 위해선 일단 검찰수사를 종료한뒤 경영정상화가 되어야 하는데 지금 상황으로 보니 현정부 실세들이 많이 엮이다 보니 검찰수사는 더 오래갈거 같습니다. 지금 신라젠의 주가는 대규모 폭락이 이어진후 지지부진 한 상태입니다. 어디로 갈지가 모르기 때문이죠, 신라젠의 항후 주가나 방향, 기업의 사업은 오래끌겠지만 검찰수사의 방향에 따라 움직일거 같습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1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의 답변입니다.
프로필 사진

아직 지켜봐야 될것같습니다.

그래도 관심주였기 때문에 일단 지켜보셔야 될것같애요

4번째 답변

신라젠 여권 관련자 수사 착수.

유시민의 후원 회장이 과거 신라젠 임원 이건 아주 오래전부터 나온 정보 입니다.

이제 수사해서 뭘 얻나요?

윤석력이 전방위 압박 및 갈때 까지 가보자 인듯 합니다.

윤석력검찰 총장은 아마 2년 임기가 끝나면 국민 추대 대통령 후보로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무리 정무적 이지 않다 해도 - 윤석렬은 더이상 늘공이 아닌 정치적 인물로 부각 되고 있습니다.

www.eaic.co.kr 이에셋정보컨설팅 대표 노빵맨

찰이 신라젠 임직원의 미공개 정보 이용 주식 매각 의혹 사건 수사부를 재배당하면서 지지부진했던 수사에 박차가 가해질지 관심이 쏠린다. 이 과정에서 보수 정치권과 보수 유튜버 등이 제기해 온 신라젠 여권 의혹의 진위 여부가 일부 드러날지 여부에도 관심이 쏠린다.

지난 4일 검찰 관계자에 따르면 서울남부지검은 신라젠 사건을 금융조사 1부에 배당했다. 앞서 이 사건은 남부지검 증권범죄합동수사단이 맡았지만 합수단이 지난달 28일 해체돼 재배당됐다.

검찰은 신라젠 임직원들이 항암제 펙사벡 임상 3상 중단 발표 직전 보유 주식을 대량으로 매각했다고 보고 수사 중이다.

정치권 연루 의혹 별개지만…잇단 진실 공방

한때 장외시장 시가총액 1조원 규모 '장외 최대 대어'로 불리던 신라젠은 2016년 12월 코스닥에 기술특례상장했다. 기술특례상장은 수익성보다 기술력과 성장성 등 미래 가치를 평가해 상장을 허가하는 제도다.

상장 후 한 때는 코스닥 시총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상장 직후 시초가 1만3500원이었던 주가가 1년이 채 안된 2017년 11월21일 최고가 15만2300원을 기록했다.

보수 정치권과 유튜버 등은 신라젠이 문재인 정부들어 큰 폭으로 주가 상승을 이룬 것이 정권 실세들과 유착했기 때문이라는 의혹을 제기해 왔다. 여권 인사들이 도와 회사를 성장시키고 주가를 높여 차익을 얻었다는 식의의심이다.

상장 후 몇 달 만에 문재인 정부가 들어선 데다 신라젠이 문재인 대통령의 고향 부산에서 성장한 기업이라는 점이 근거로 제기됐다. 다만 기술특례상장 승인이 박근혜 정부에서 이뤄진 점이나 장외 벤처기업으로 성장하던 시기도 보수 정권 시절이었다는 점 등이 반론으로 맞서고 있다.

보수 정치권에서는 신라젠 사건을 담당했던 검사가 조국 전 법무부장관 수사팀으로 자리를 옮긴 점과 대통령 주치의(강대환 부산대 의대 교수)를 배출한 부산대가 신라젠과 연관이 있다는 점 등도 의혹의 근거로 제기하고 있다.

이들은 주가 상승으로 벌어들인 돈이 이번 정권에 정치 자금으로 흘러들어갔을 가능성까지 제기해 왔다. 다만 정말 유착이 있었는지는 아직까지 확인된 뚜렷한 근거가 제시되진 않아 루머나 의혹 수준에 머물러 있다.

두고두고 화제되는 유시민 신라젠 축사

신라젠과 인연이 있는 여권 인사로는 친노(親 노무현)·친문(親 문재인) 그룹의 핵심 인사인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자주 거론된다.

상장 전 신라젠 지분 14%를 가진 최대 주주였던 밸류인베스트코리아(VIK)의 이철 대표와 노사모(노무현을 사랑하는 모임)를 매개로 유 이사장이 친분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VIK는 크라우드 펀딩 회사로 신라젠에 투자하려는 개인투자자들의 돈을 모집하는 형태로 투자 자금을 모았다.

이 대표는 이같은 자금 모금이 금융당국의 허가 없는 유사 수신 행위라는 점 때문에 지난해 9월 사기와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위반 등의 혐의로 징역 12년형을 확정받았다. 이 대표가 모금한 돈 일부가 노무현 정부 시절 국정홍보처장 김창호씨에게 흘러간 정황도 있다.

이 때문에 유 이사장이 이 대표 요청으로 신라젠 상장 전인 2015년 경남 양산 부산대병원에서 열린 신라젠 펙사벡 기술설명회에서 축사한 사실이 두고두고 회자되고 있다.

보건복지부 장관 출신인 유 이사장은 당시 "대한민국 기업이 글로벌 임상을 직접 한다는 건 참 놀라운 일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미국 FDA(식품의약국)의 승인을 받아서 글로벌 3상까지 갔다는 것 자체가 일반적으로 볼 때 효과가 상당 부분 이미 입증이 됐다는 증거이기도 하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 5일 한국일보는 유 이사장이 "무슨 의혹인지 몰라도 그런 게 있으면 박근혜 정부 검찰이나 윤석열(검찰총장) 사단이 나를 그냥 놔뒀겠느냐"며 "극우 유튜버들이 마음대로 떠들어대는 걸 알지만 내버려 두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20.02.05.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