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환경청, 신종 코로나 관련, 의료폐기물 안전 처리체계 구축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격리 의료폐기물 배출·처리 상황 파악·관리 상황실 운영. 【원주=서정욱 기자】환경부 원주지방환경청(청장 박연재)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 환자에게서 발생하는 의료폐기물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지난 1월 29일부터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고 5일 밝혔다.

5일 환경부 원주지방환경청(청장 박연재)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 환자에게서 발생하는 의료폐기물을 안전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지난 1월 29일부터 상황실을 운영하고 있다 고 밝혔다.
5일 원주지방환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국가지정격리병상으로 지정한 2개소를 포함한 19개소의 종합병원과 의료폐기물 수집·운반업체 10개소에 격리의료폐기물 발생·보관·처리 매뉴얼을 배포하는 등 비상 수거체계를 마련하였다 고 밝혔다.

또한, 상황실을 운영, 강원도·충청북도 방역대책반으로부터 자가격리자가 통보되면 소독제, 의료폐기물 전용봉투 및 폐기물배출요령매뉴얼 세트를 시·군 보건소를 통해 자가격리자에게 지급한다.

또, 자가격리자 중 의심증상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발생되는 폐기물은 전용봉투에 담아 소독제로 쓰레기층 상부와 봉투 외부를 1일 1회 이상 소독한 후 밀폐되도록 묶어 별도의 보관장소에 보관하면 된다.

특히, 자가격리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이 의심될 때에는 보건담당자에게 즉시 연락하고, 전용봉투에 담긴 폐기물을 지역 보건소 의료폐기물 수집·운반·처리업체에서 무상으로 수거한다.

원주지방환경청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와 관련한 격리의료폐기물을 철저히 배출·처리토록 하여 의료폐기물로 인한 안전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syi23@fnnews.com 서정욱 기자

▶ 헉! 소리나는 스!토리 뉴스 [헉스]
▶ 클릭해, 뉴스 들어간다 [뉴스쿨]
▶ 세상에 이런일이 [fn파스]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