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김예림 "큰 실수없이 마무리 해 다행"…시즌 베스트

기사입력 2020.02.06. 오후 11:04 최종수정 2020.02.06. 오후 11:05 기사원문
4대륙 피겨스케이팅선수권대회 쇼트프로그램 7위[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대한민국 김예림이 6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실내빙상장에서 열린 2020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여자 쇼트 프로그램에 출전해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2020.02.06. yesphoto@newsis.com[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2020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 피겨스케이팅선수권대회 쇼트프로그램에서 본인의 시즌 최고점을 수립한 여자 싱글의 김예림(17·수리고)이 무탈한 연기를 펼친 것에 만족스러워했다.

김예림은 6일 양천구 목동 실내아이스링크에서 열린 대회 여자 싱글 쇼트프로그램에서 기술점수(TES) 37.15, 예술점수(PCS) 30.95로 68.10점을 받아 21명 중 7위에 올랐다.

2018년 9월 수립한 ISU 공인 개인 최고인 69.45점에는 살짝 못 미쳤지만 시즌 베스트 기록으로 쾌조의 컨디션을 자랑했다.

김예림은 첫 과제인 트리플 러츠-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에서 러츠 점프 어텐션(에지 사용 주의) 판정을 받았을 뿐 나머지 연기는 무난히 수행했다.

김예림은 "홈에서의 경기라 긴장됐다. 웜업이 잘 안 돼 내 순서를 기다리면서 걱정이 됐는데 큰 실수없이 마무리 잘해서 다행"이라고 가슴을 쓸어내렸다. 이어 "웜업 때 첫 점프를 한 번도 성공 못해 걱정됐다. 오프닝 자세를 잡을 때도 그랬다"면서 "오늘 내가 할 수 있는 최고는 아니었지만 실수없이 한 것에 만족한다"고 보탰다.

지난달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0(제74회 전국남녀 피겨스케이팅 종합선수권대회) 전부터 김예림을 괴롭혔던 오른 발목 통증은 여전히 진행 중이다. 그럼에도 김예림은 아픔을 이겨내고 자신의 기량을 맘껏 발휘했다.

[서울=뉴시스]홍효식 기자 = 대한민국 임은수가 6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실내빙상장에서 열린 2020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 피겨스케이팅 선수권대회 여자 쇼트 프로그램에 출전해 연기를 선보이고 있다. 2020.02.06. yesphoto@newsis.com김예림은 "아직 완치가 되지는 않았지만 세계선수권과 체전이 있으니 조절을 잘할 생각"이라면서 "시즌이 끝나면 치료를 받을 것"이라고 구상을 밝혔다.

국내팬들의 성원 앞에서 쇼트프로그램을 무난히 마친 김예림은 이틀 뒤 프리스케이팅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오늘 너무 긴장을 많이 해서 내 최상의 모습을 못 보여준 것 같다"면서 "프리스케이팅에서는 긴장을 다스려 내 모습 보여주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지난해 이 대회에서 7위를 차지했던 임은수(17·신현고)는 68.40점으로 6위에 랭크됐다. 임은수는 트리플 러프-트리플 토루프 콤비네이션 점프에서 토루프 점프를 더블로 처리해 원하는 만큼의 점수를 얻지 못했다.

임은수는 "그 부분이 굉장히 아쉽다. 나머지는 그래도 차분하게 수행한 것 같아 다행"이라고 돌아봤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 K-Artprice 오픈! 미술작품 가격을 공개합니다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제공 뉴시스

현장에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뉴시스
권혁진 기자
기사 섹션 분류 가이드

이 시각 많이 본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