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슈가맨3' 조이디·진주, 소환 성공…흥 폭발 '찢었다' 특집(종합)

JTBC '슈가맨3' © 뉴스1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조이디와 진주가 '슈가맨3'에 소환됐다.

7일 오후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3'(이하 '슈가맨3')에서는 가 슈가맨으로 소환됐다. 이날 쇼맨으로 재석팀에 그룹 SF9이, 희열팀에 밴드 몽니가 함께했다.

재석팀의 슈가송에 대한 힌트가 공개됐다. 유재석은 나이트클럽에서 인기를 끈 99년도에 발매된 댄스곡이라고 소개했다. 슈가맨의 열렬한 팬, 박나래가 슈가맨 제보 영상을 보냈다.

재석팀의 슈가맨은 '9 to 5'로 세기말 나이트클럽의 대통령으로 불린 조이디(Joy D)였다. 조이디의 테리와 지노는 화려한 퍼포먼스와 완벽한 라이브로 모두의 흥을 돋우었다.

조이디는 30, 40대의 지지를 받으며 총 45불을 기록했다. 10대는 '지금 이 곡을 내면 뜬다'는 의견에 19불을 보내며 뜨거운 반응을 보냈다.

지노는 "조이디는 즐거운 듀오라는 뜻이다"고 팀명에 대한 뜻을 밝혔다. 테리는 "말 주변도 없고, 낯을 많이 가린다"며 솔로에서 팀 활동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지노는 "나이트클럽을 위해서 만든 노래다"며 '9 to 5'의 뜻은 나이트클럽의 운영시간, 오후 9시에서 오전 5시까지를 뜻하며 포인트 안무 또한 택시를 잡는 '콜택시 춤'임을 알렸다. 모든 콘셉트를 나이트클럽에 맞췄던 것.

이어 테리는 "방송사 스케줄을 취소하고 나이트클럽 공연을 다녀서 서운했다"고 털어놔 모두를 안타깝게 했다. 이에 노래에 비에 인지도가 낮았던 것. 지노는 "지오디, 조피디, 하이디와 많이 헷갈려했다"며 너스레를 떨었다.

모로코 출신의 지노의 아내가 관객석에서 남편을 응원했다. 헬스클럽에서 인연을 맺은 지노의 아내는 지노가 가수인지 몰랐다며 매력 있는 입담으로 눈길을 끌었다.

테리는 화물운송업을 하고 있다고 최근 근황을 밝혔다. 테리는 홀로 장거리 운전을 하며 생각할 수 있는 지금의 직업이 자신과 적성이 맞는 것 같다고 털어놨다. 이어 조이디는 '9 to 5' 이후 같은 콘셉트의 곡을 만들었지만 달라진 음악 시장에 활동을 하지 못했던 '떠나 줘'를 최초 공개하며 감동을 더했다.

JTBC '슈가맨3' © 뉴스1
이어 희열팀의 슈가맨에 대한 힌트가 공개됐다. 유희열은 슈가맨의 고음을 강조하며 히트곡이 많은 가수라고 소개했다. 슈가맨의 제자들이 슈가맨 제보 영상을 보냈다.

희열팀의 슈가맨은 '난 괜찮아'의 주인공 진주였다. 진주의 끝없는 고음과 함께 '난 괜찮아'가 흘러나오자 불빛이 늘어나며 시즌 3 최초 100불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진주는 미친 가창력으로 모두를 환호하게 하며 감탄을 안겼다.

이어 '난 괜찮아'를 열창하는 관객들의 세대별 대결이 재미를 더하며 분위기를 돋우었다.

진주는 "박사 학위 논문을 쓰느라 열심히 공부하다가 최근 논문이 통과돼 가뿐하게 출연했다. "며 최근 근황을 밝혔다. 이어 JYP 엔터테인먼트의 1호 가수였던 진주는 본명이 '주진'임을 밝히며 진주로 데뷔하기 전, 7세에 이미 '일곱 살 메들리' 앨범으로 데뷔한 사실이 밝혀져 놀라움을 더했다.

어린 시절 진주의 무대 영상이 공개되며 눈길을 끌었다.

진주의 '난 괜찮아'는 방시혁과 박진영이 참여한 번안곡으로, 원래는 타이틀곡이 아니었지만 당시 매니저였던 유명 작곡가 윤명선의 추천으로 타이틀곡으로 선정, 이에 진주는 모든 콘셉트가 바뀌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진주는 '가니', '가지 말라고', 'Everybody'로 히트곡 메들리를 선보이며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진주는 JYP 엔터테인먼트를 나간 뒤 새로운 소속사와의 계약 분쟁으로 7년을 소비해 무대를 떠나게 됐다고 털어놔 안타까움을 더했다. 더불어 진주는 연락 두절된 변호사 때문에 직접 변론까지 나서며 치열하게 살아왔음을 털어놨다.

2020 버전으로 재탄생된 역주행 송 대결이 이어졌다. 몽니가 '난 괜찮아'로, SF9이 '9 to 5'로 무대에 올랐다. 대결 결과, 재석팀의 쇼맨 SF9이 부른 2020 버전의 '9 to 5'가 최종 승리했다.

한편, JTBC '슈가맨3'는 대한민국 가요계에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 일명 '슈가맨'을 찾아 나서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금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 [ 크립토허브 ] ▶ [터닝 포인트 2020] 구매!

▶ 네이버 메인에서 [뉴스1] 구독하기!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