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놀면뭐하니?' 유재석, 이효리♥이상순에 라면 대접→'최요비' 출격→펭수 집들이[콕TV]


[TV리포트=손효정 기자] 유재석이 이효리, 이상순 부부에게 라면을 대접하고, 셰프로 EBS '최고의 요리 비결'에 출격했다. 또한 펭수의 집도 방문했다.

8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인생 라면' 특집을 진행하면서, '라섹'(라면 끓이는 섹시한 사장님)' 으로 활약하고 있는 유재석의 바쁜 나날들이 그려졌다.

이날 유재석의 라면집에는 반가운 손님 이상순, 이효리 부부가 방문했다. 유재석은 "제일 어려운 손님"이라면서 당황스러워하면서도 반가워했다. 이상순이 서울에서 DJ를 하기 때문에 겸사겸사 왔다고 이효리는 밝혔다. 

이효리는 과거 '무한도전'에서 '마더 효레사 라면'을 끓여준 것을 언급하며 "은혜 갚을 기회"라고 했다. 유재석은 메뉴를 통일시켜줄 것을 원했지만, 이효리 이상순 부부는 유산슬 라면, 비빔면을 시켰다. 

유재석은 요리를 하면서 이효리, 이상순과 대화를 나눴다. 이효리는 '마더 효레사'와 '까칠한 이효리'를 오가는 토크로 웃음을 자아냈다. 이효리는 집에서도 요리를 하냐고 물었고, 유재석은 "해야 라면, 칼국수 정도였다"고 답했다. 이에 이효리는 "집을 그렇게 내팽겨치고, 밖으로만 나돌면 좋아?"라고 돌직구를 날려 유재석을 당황케 했다.

유재석이 요리를 하는 과정은 어설펐고, 이효리, 이상순 부부는 "조심하라"면서 걱정했다. 우여곡절 끝에 마침내 라면이 완성됐다. 이효리는 "맛있긴한데, 소름끼치게 맛있는 정도는 아니다"고 솔직한 평을 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도 "간만 잘 맞으면 진짜 맛있겠다"고 했다.

이상순이 시킨 비빔면은 비주얼부터 아쉬웠다. 유재석은 참기름, 오이를 넣어 맛을 보완했다. 부부는 짜장 라면을 추가로 주문했다. 유재석은 오징어 짜장 라면을 만들었고, 부부는 제일 맛있게 먹었다.

이효리의 질문에 유재석은 "결혼한 지 11년 됐다"고 답했다. 이효리, 이상순은 만난 것까지 합치면 10년이고, 2013년 결혼했다고. 유재석과 이효리는 점점 가족이 제일 중요하다고 느낀다면서 "사건 사고 없이 편안하게 살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유재석은 주목받기 전에는 "왜 나를 몰라줄까"라면서 자신감이 넘치던 때를 회상하기도 했다.

이효리와 여러 이야기를 나눈 유재석은 "진짜 내가 식당 운영하는 것 같네"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그래서 은퇴하면 카페를 열겠다는 생각을 가진 것이다"고 설명했다. 이에 이효리는 "오빠는 안 돼. 국민들을 위해서 방송 해야지"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김태호 PD는 자막으로 "그렇게 원하시니 방송에서 카페 한 번?"이라면서 놓치지 않는 모습을 보였다.


이어 유재석은 EBS를 첫 방문했다. 어떠한 이유로 EBS에 오게 됐는지 모른 유재석. '최고의 요리 비결'의 셰프가 돼 '유산슬 라면' 요리법을 전수하게 됐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유재석은 매우 당황했다. 인사를 하러 온 MC 이특 역시 "화가 많이 나셨다"고 걱정했다.

이어 긴장 속에 진행된 녹화. 그동안 유재석은 재료된 손질을 써왔던 터. 재료 손질부터 직접해야 한다는 사실에 더욱 당황했다. 유재석은 죽순을 길게 독특하게 손질했고, 녹화가 스톱되기도 했다. 제작진은 새우 손질부터 하라고 했고, 죽순 손질은 그 이후 다시 이어졌다.

유재석과 이특은 좋아하는 치킨 얘기를 하는 등, '투 머치 토커'의 면모를 뽐냈다. 이에 PD는 그만 토크해줄 것을 원하며 "요리 프로그램인데 요리 얘기를 해줬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유재석의 어설픈 요리법은 제작진을 긴장케 했다. 특히 7큰술을 넣는데 양이 너무 많아 보여 제작진은 깜짝 놀랐다. 이에 유재석은 "괜찮다. 전분으로 조절하면 된다"면서 여유로운 모습을 보였다.

보는 사람이 더욱 당황한 가운데 유산슬 라면과 유산슬 덮밥이 완성됐다. 다행히 요리는 성공적이었다. 이특은 "정말 맛있다. 저도 한 번 해보고 싶다"면서 감탄했다. 유재석도 자신의 요리에 만족하며, 그제서야 한숨을 돌리는 모습을 보였다.


유재석의 일정은 끝나지 않았다. 그 앞에서 붕어빵을 팔고 있는 펭수와 만났다. 펭수는 '자이언트 펭TV' 촬영으로 붕어빵 장사를 하고 있었고, 유재석이 마지막 손님으로 온 것. 펭수는 "유산슬 씨를 초대했는데 유재석 씨가 왔다"면서 유쾌한 면모를 뽐냈다.

펭수도 자신이 뭘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다면서 유재석을 이끌며 진행했다. 유재석은 펭수의 부탁으로 함께 뒷정리를 하고, 집들이 초대에 집을 방문했다. 펭수는 "유산슬 씨가 '자이언트 펭TV'에 출연하기로 했다. 약속을 지켜달라고 전해달라"고 했고, 유재석은 꼭 전하겠다면서 포옹으로 인사를 나눴다.

한편, 다음주에는 포상휴가 특집이 방송될 것이 예고됐다. 지석진, 이광수, 조세호 등이 출연해 기대를 모았다.

손효정 기자 shj2012@tvreport.co.kr/ 사진='놀면 뭐하니?' 방송화면 캡처
▶ k-pop 스타의 모든 것! BTS, 워너원, 뉴이스트W 등 총출동!

▶ 스타 독점 셀카 가득, TV리포트 인스타그램!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