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 롯데마트·홈플러스·이마트 휴무일 언제?

입력
수정2020.02.09. 오전 10:26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구단비 인턴기자]
사진은 기사와 관계없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우한폐렴) 공포가 이어지는 가운데 지난 3일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대만 관광객들이 마스크를 구매하고 있다./사진=뉴스1

오늘(9일)은 2020년 2월 둘째 주 일요일로 롯데마트·홈플러스·이마트 등 대형마트 업체 대부분 점포들이 의무 휴업한다.

국내 대형마트는 유통산업발전법에 따라 매월 둘째·넷째 주 일요일을 휴무일로 지정해 의무적으로 휴업해야 한다. 외국계 할인마트 코스트코도 예외는 아니다.

다만 각 업체별 휴무일은 지자체 협의나 지역 점포별 사정상 다른 곳도 있다.

오늘 정상 영업하는 롯데마트는 서울 행당역점, 인천터미널역점, 경기 고양점·주엽점·화정점·구리점 등이 있다. 홈플러스는 경기 남양주진접점·경기 킨텍스점·경기 고양터미널점·경북 구미점·경북 안동점·강원 강증점 등이 오늘 운영한다. 이마트의 경우 경기 킨텍스점·경기 일산점·경기 별내점·경기 남양주점·경기 양주점·경기 하남점 등이 오늘 문을 연다.

이마트 휴무일을 비롯해 롯데마트, 홈플러스, 코스트코 휴무일 등 대형마트의 자세한 일정은 각 회사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앱)의 전국 점포 정보 등을 참고하면 된다.

구단비 인턴기자 kdb@mt.co.kr

▶나이 들수록 말이 많아지는 이유
▶5년째 생활비 안주는 남편 ▶네이버 구독하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