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번 신종코로나 확진자, 경기도 시흥시 매화동 거주자

입력
수정2020.02.09. 오후 2:29
기사원문
이정훈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임병택 시흥시장 페북 통해 "질병관리본부서 확진 통보"
"이동경로 및 접촉자 등 질본서 통보되는대로 속히 공지"
"확인자 자택 및 인근 경유지 등 긴급 방역소독 실시"
[이데일리 이정훈 기자] 9일 확인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25번째 확진자가 경기도 시흥시에 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조금 전인 오전 10시에 질병관리본부로부터 시흥 시민 가운데 1명이 확진자로 공식 통보 받았다”고 확인했다.

정은경 본부장이 브리핑을 하고 있다.(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앞서 이날 오전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는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25번째 확진자로, 중국 여행을 다녀온 아들 내외로부터 감염된 것으로 추정된 70대 여성을 확진자라고 밝힌 바 있다.

임 시장은 이 글에서 “(25번째 확진 환자는) 시흥시 매화동에 거주하는 73세 여성분”이라며 “확진자는 분당서울대 병원으로 이미 이송됐고 확진자와 함께 생활한 아들과 며느리는 경기도 00의료원으로 이송, 격리됐다”고 설명했다.

병원으로 격리된 아들과 며느리는 현재 정밀 검사에 들어갔으며 아들 부부는 중국 광둥성을 여행하다 국내 입국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어 임 시장은 “시민분들께서 가장 걱정하고 계실 확진자의 이동경로와 접촉자에 대해서는 질병관리본부 역학조사관의 판단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제한 뒤 “질병관리본부 지침에 따라 공식 통보되는 대로 시민분들께 빠르게 공지할 것이며 부정확한 정보로 야기될 혼란을 막기 위함임을 이해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 임 시장은 긴급 방역소독팀이 확진자 자택과 인근 경유지를 방역, 소독 중이라고 덧붙였다.

이정훈 (futures@edaily.co.kr)

네이버 홈에서 ‘이데일리’ 뉴스 [구독하기▶]
꿀잼가득 [영상보기▶] , 청춘뉘우스~ [스냅타임▶]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국내외 거시경제와 재정 및 통화정책, 자본시장까지 두루 관심을 가지고 있는 글쟁이 겸 컨텐츠 크리에이터입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