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뭉쳐야 찬다' 첫 사이판 원정 경기서 1대2 패배…높은 1승의 벽 [종합]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뭉쳐야 찬다' 어쩌다FC가 해외 첫 원정 경기에서 패배했다.

9일 방송된 JTBC '뭉쳐야 찬다'에서는 사이판 전지훈련에서의 첫 연습 경기가 공개됐다.

이날 감독 안정환이 완벽한 슈트핏을 자랑하며 공항에 등장했다. 이어 이형택, 김요한, 허재, 이봉주 등 선수들이 줄줄이 슈트핏을 자랑하며 그라운드 위를 달리던 경기 때와 확 달라진 모습을 보여줬다.

안정환은 어쩌다FC에 광고 제안이 들어왔다는 소식을 전하며 "전지훈련에서 가장 열심히 한 5명 뽑아서 촬영하겠다"고 말해 전설들의 사기가 증진시켰다.

또 안정환은 전지훈련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사람들이 날 보면 '1승을 왜 이렇게 못하냐', '왜 자꾸 지냐'고 묻더라. 나도 자존심이 상한다. 여러분도 마음이 많이 상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전지훈련에서도 성과가 안 나오면 구단주가 대폭 물갈이를 한다고 하더라. 선수단을 싹 다 갈아엎는다고 했다"며 "두 번째는 해체한다고 하더라. 이 두 가지를 항상 담아두시라고 부탁하셨다"고 경고해 선수들을 긴장하게 만들었다.



사이판에 도착한 어쩌다FC 팀은 리얼 조기축구에 나섰다. 사이판에 있는 유일한 한인축구회와 첫 원정 경기를 벌인 것. 특히 이번에는 그동안의 경기장들 보다 훨씬 큰 국제 규격 경기장에서 9대 9로 진행돼 전설들은 위축이 됐다.

첫 원정 경기에 안정환은 더욱 진지하게 임했다. 그는 교체석에서 경기를 보고 있는 허재와 김용만에게 "경기를 재미로 보지 말고 어떻게 들어가서 어떻게 대응할지를 봐라"라고 코치를 해 더욱 긴장감을 높였다.

전반전에서 어쩌다FC는 1대 0으로 지고 있었다. 전반전이 끝나기 1분 전, 김요한의 헤더골로 1대1 동점이 됐고 전설들은 자신감을 회복했다.

그러나 후반전이 시작되고 바로 1골을 먹히면서 결국 2대 1로 패배했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JTBC 방송화면

▶ 요즘 제일 HOT한 아이돌 공항 직캠 [tvX 유튜브 채널]
▶ 고화질 영상으로 만나는 나의 스타 [tvX 네이버TV]

- Copyrightsⓒ엑스포츠뉴스(http://www.xportsnew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