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윤지오씨 인터폴 적색수배나 그런거 떨어졌다하셧는데 혹시 윤지오씨가 캐나다인이랑결혼하면 수사불가능아닌가요?
그렇잖아요 결혼하면 캐나다국적되는데 아마 제가볼때 그럼 인터폴수배 의미가없어질듯합니다
그렇다고 윤지오 한명잡자고 외교부가 캐나다에다가 그러면 외교관계 힘들어요;; 할까요 과연..
아지금도 병원에서 아프다고 안간다 안간다 뉴스영상봤는데 결혼해버리면... 4000명의 후원비 손해배상도 윤지오씨 인계도 거의 불가능아닐까요? 캐나다 국적관련전문가와 윤지오씨 한국으로 오게하는방법전문가 답변좀 내공있는대로 드리겠음
내 프로필 이미지
닉네임정보가 없는 사용자
작성일2019.12.12 조회수 5,728
질문자지식인 채택
1번째 답변
행복한 바람
채택답변수 7,590받은감사수 40
은하신 열심답변자
프로필 사진

낚시 5위, 캐나다 2위, 어류, 갑각류 48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아닐겁니다.

일단 결혼하여 본인이 국적을 바꾸는데까지 캐나다의 경우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길게는 3년이상...

또 국적이 바뀌었다고 해도 외국인 신분이 되어도 범법행위는 한국땅에서 저질렀기 때문에 체포가 가능합니다.

반대로 외국인이 한국에서 범행 후 자국으로 도망을 가도 그 나라에서 체포가 가능한 이유와 동일합니다.

무엇보다 평생 그렇게 도망다니며 살 수 없기 때문에 잡혀서 재판은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평생 그렇게 도망다니면 재판 받는 것 보다 더 고통 스럽지 않을까요? 생각이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의 죄를 알고 자수할 겁니다. 문제는 자신이 죄가 없다고 믿고 자신도 피해자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저런 행동을 하는 겁니다. 일종의 병입니다.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