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조여정, 생일날 `기생충 4관왕` 선물 받아…"몰래카메라처럼 안 믿겨"

[사진 출처 = 연합뉴스] 영화 '기생충(parasite)'의 주역 배우 조여정이 지난 10일 '기생충(parasite)' 4관왕과 생일로 겹경사를 맞은 소감을 밝혔다.

조여정은 지난 10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의 한 호텔에서 진행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관련 국내 취재진 대상 기자간담회에서 "제가 한국시간으로 생일이었는데 정말 배우로서는 최고의 생일이 아니었나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렇게 훌륭한 시상식에 앉아있는 것 만으로도 최고의 생일인데 뒤로 갈수록 호명이 되니까 처음에는 몰래카메라처럼 믿어지지 않았다"며 "차에서 이렇게 오면서 너무 아름다운 마무리를 했다고 생각했고, 한국에 돌아가면 각자의 자리에서 흩어져서 열심히 할 생각을 하니까 울컥하더라. 오늘 즐겁게 보내겠다"고 말했다.

앞서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리기 하루 전인 지난 9일 조여정은 "젤 소중한 사람들..오스카 혼자 떠난다고 미리 생일 축하파티"라며 "남은 행복을 다 써버리는 걸까 겁이 날 정도로 고마워요"라고 자신의 SNS에 글을 올렸다.

누리꾼들은 "기생충에서 놀랄정도로 멋진 연기였어요, 오스카 정말 축하드려요" "제일 큰 생일 선물이다. 생일축하드린다"라며 축하 인사를 보낸 바 있다.

영화 '기생충(parasite)'는 한국 영화 역사상 최초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특히, 작품상을 비롯해 각본상, 국제극영화상, 감독상, 작품상까지 수상하며 4관왕에 올라 이번 시상식에서 가장 많은 상을 가져갔다.

'기생충'은 외국어 영화로는 92년간의 오스카 역사상 처음으로 작품상을 받았으며 역대 두 번째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과 아카데미 작품상을 동시에 수상한 작품으로 기록됐다.

[디지털뉴스국 서주희 인턴기자]

▶기사공유하고 코인적립하세요 'M코인'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