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기생충' TV조선 아카데미 생중계 시청률 5.6%…"시청률도 신기록"

사진=연합뉴스[스포츠조선 남재륜 기자]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아카데미 작품상까지 거머쥐며 4관왕을 차지하는 순간, 231만명의 국내 시청자들이 함께 했다.

11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TV조선이 독점 생중계한 올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 시청률은 유료 플랫폼 기준 5.615%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된 모든 종합편성채널과 케이블 프로그램을 통틀어 가장 높은 시청률이었다.

시청률 조사회사 TNMS에 따르면 '최고의 1분'은 CJ그룹 이미경(영어이름 미키 리) 부회장이 마이크를 잡고 수상소감을 말할 때였다. 제작자 곽신애 바른손 E&A 대표가 작품상 수상소감을 마친 뒤 오스카 중앙무대 조명이 꺼지자 톰 행크스를 비롯한 할리우드 스타들은 일제히 '업(UP)!'을 외치며 다시 수상 소감을 청했다. 결국 중앙무대 조명이 다시 들면서 이 부회장이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때 시청률은 9.4%까지 치솟았다.

TNMS 시청자 데이터에 따르면 231만명이 TV 앞에서 '기생충' 관계자들이 네 번째 트로피를 거머쥐는 장면을 시청했다. 지난해 TV조선이 중계한 제91회 아카데미 시상식 생중계 시청률은 1.0%였다.

전날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수상 소식에 긴급편성된 프로그램들도 호응을 얻었다. KBS 1TV '영화 기생충 세계를 매혹하다'는 8.8%, MBC TV 다큐멘터리 '감독 봉준호'는 4.3%로 집계됐다. 오후 8시 방송된 TV조선 아카데미 시상식 하이라이트 방송분은 2.458%(이하 유료가구), 오후 9시 OCN에서 방송된 아카데미 시상식 녹화 중계는 1부 1.765%, 2부 2.269%로 나타났다.

남재륜 기자 sjr@sportschosun.com

▶2020 신년운세 보러가기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