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옹’ ‘브이 포 벤데타’ 그리고 오스카 여우주연상 수상작 ‘블랙 스완’으로 유명한 할리우드 배우 나탈리 포트만이 특별한 드레스로 화제를 모았다.

로이터=연합뉴스

10일(한국시각) 나탈리 포트만은 미국 LA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 참석했다.

이날 나탈리 포트만은 티모시 샬라메와 함께 각색상 시상자로 나섰다. 레드카펫에서는 나탈리 포트만의 드레스가 주목받았다. 그는 여성 감독들의 이름이 새겨진 드레스를 입고 나서 눈길을 끌었다.

‘더 페어웰’ 룰루 왕, ‘허슬러’ 로렌 스카파리아, ‘작은 아씨들’ 그레타 거윅 등 감독상 후보에 오르지 못한 여성 감독들의 이름이 드레스에 새겨졌다.

사진=나탈리 포트만 인스타그램 캡처

나탈리 포트만은 LA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놀라운 작업을 했지만 인정받지 못한 여성들을 나만의 특별한 방식으로 알리고 싶었다”고 드레스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나탈리 포트만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국영화 최초, 비영어권 영화 최초로 오스카 작품상을 받은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에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

그는 “‘기생충’은 내가 본 가장 임팩트 있는 영화 중 하나였다. 모든 배우, 스태프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한다”고 글과 함께 ‘기생충’ 팀의 사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렸다. 

저작권자 © 싱글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