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크로스’ 김혁건-이시하, 식물인간 딛고 9년 만에 재기읽음

디지털뉴스팀

지난 10월 SBS ’스타킹’에 ‘전신마비 로커’라는 수식어로 등장해 세상을 놀라게 한 더 크로스 보컬 김혁건, 프로듀서 이시하가 9년 만에 재회해 새로운 앨범을 준비 중이다.

2003년 데뷔한 더 크로스는 데뷔와 동시에 ‘보컬의 지존’이라 불렸다. 하지만 김혁건은 늘 록음악에 목말라 했다. 그는 혈기왕성했던 20대 초반 항상 가죽재킷을 입고 싶었고, 배고플지라도 록스피릿을 추구하고 싶었다. 결국 이런 음악적 차이는 김혁건과 이시하를 각자의 길로 갈라서게 만들었다.

2012년 김혁건은 돌연 자취를 감췄다. 군 제대 이후 9년 만에 다시 만난 더 크로스는 신규 앨범 발매를 예고한 직후라 그들을 기다렸던 많은 팬들은 당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더 크로스’ 김혁건-이시하, 식물인간 딛고 9년 만에 재기

그리고 올해 10월 SBS ’스타킹’을 통해 모습을 드러낸 김혁건은 충격 그 자체였다. 팬들이 기억하던 모습과 전혀 다른 모습으로 1집 히트곡 ‘Don’t Cry’를 부르면서 무대 위로 모습을 드러낸 김혁건은 덤덤한 표정으로 그간의 이야기를 시작했다.

오토바이를 타고 가던 중 차와 정면충돌하는 큰 사고를 당한 김혁건은 식물인간 상태로 일주일에 세 번씩 썩은 살을 도려내는 수술을 받아야만 했다. 덤덤히 이야기를 해가는 김혁건의 옆에는 더 크로스의 멤버이자 친구인 이시하가 눈물을 흘렸다. 더불어 그 둘을 지켜보던 출연자는 물론 방송을 지켜보던 시청자들의 심금을 울렸다.

죽음만이 고통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길이라고 생각하고 있던 김혁건은 “한 글자씩이라도 녹음하자. 10년이 걸려도 좋으니 언젠가 노래를 발표하자”라는 이시하의 진심어린 제안에 다시 노래를 시작, 그렇게 김혁건과 이시하의 사랑보다 더 깊은 우정은 시작되고 있었다.

한편 죽음의 문턱에서 다시 태어난 김혁건과 이시하는 오는 12월 30, 31일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이야기 콘서트 <Don’t cry> 뮤직 드라마와 콘서트가 만났습니다”란 타이틀로 무대 위에 오를 예정이다.


경향티비 배너
Today`s HOT
젖소 복장으로 시위하는 동물보호단체 회원 독일 고속도로에서 전복된 버스 아르헨티나 성모 기리는 종교 행렬 크로아티아에 전시된 초대형 부활절 달걀
훈련 지시하는 황선홍 임시 감독 불덩이 터지는 가자지구 라파
라마단 성월에 죽 나눠주는 봉사자들 코코넛 따는 원숭이 노동 착취 반대 시위
선박 충돌로 무너진 미국 볼티모어 다리 이스라엘 인질 석방 촉구하는 사람들 이강인·손흥민 합작골로 태국 3-0 완승 모스크바 테러 희생자 애도하는 시민들
경향신문 회원을 위한 서비스입니다

경향신문 회원이 되시면 다양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퀴즈
    풀기
  • 뉴스플리
  • 기사
    응원하기
  • 인스피아
    전문읽기
  • 회원
    혜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