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슈가맨3' 더 크로스 김혁건 "교통 사고로 사지 마비…노래 계속 부를 것"

JTBC '슈가맨3' 그룹 더 크로스 / 사진=JTBC 방송 캡처

[아시아경제 임주형 인턴기자] JTBC 예능 프로그램 '투유프로젝트-슈가맨3'(슈가맨3)에 출연한 그룹 더 크로스가 과거에 발매했던 곡을 열창했다.

14일 방송된 JTBC '슈가맨3'은 '다시 찾은 노래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방송에서는 더 크로스가 출연해 지난 2003년 발매된 곡 'Don't Cry(돈 크라이)' 무대를 선보였다.

휠체어에 탄 멤버 김혁건은 이시하의 도움을 받아 무대 중앙에 나서 노래를 불렀다. 곡을 마친 김혁건은 "이 노래를 다시 무대에서 부를 줄은 꿈에도 몰랐다"며 "몸이 아프게 돼서 다시는 부를 수 없을 줄 알았는데 17년 만에 시하와 같이 노래를 부를 수 있다니 감격스럽다"고 심경을 전했다.

그러면서 "2012년 교통사고 직후 사지 마비 장애 판정을 받았다"며 "어깨 밑으로 감각이 없고, 움직이지 못한다. 복식호흡이 안 돼서 고음을 낼 수 없고 오래 말하면 지장이 있는데 서울대 로봇 융합 연구소에서 복식호흡 보조 장치 로봇을 만들어 주셔서 그 기계를 통해 다시 노래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계속 연습하다 보면 언젠가 예전처럼 곡을 부를 날이 올 것"이라고 말해 주변의 감동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시하는 "혁건이가 사고 후 성악 발성만 해서 초고음을 낼 수 없다"며 "하지만 혁건이는 정말 피나게 연습했다. 나도 놀랐다. 1년 동안 혼자 몰래 연습한 줄 몰랐었다"고 전했다.

이시하와 김혁건이 속한 그룹 더 크로스는 지난 2003년 데뷔했다.

한편 JTBC '슈가맨3'은 한국 가요계에 한 시대를 풍미했다가 사라진 가수를 찾아 나서는 내용을 그린 예능 프로그램이다.

임주형 인턴기자 skepped@asiae.co.kr

▶ 2020년 신년운세·사주·무료 토정비결 보러가기
▶ 네이버에서 아시아경제 뉴스를 확인하세요. ▶ 놀 준비 되었다면 드루와! 드링킷!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