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더크로스 `슈가맨3`로 소환…김혁건 사지마비 판정 후 "극단적 생각도"

[매일경제 스타투데이 박세연 기자]

90년대 인기 그룹 더 크로스와 마로니에와 '슈가맨3'으로 돌아왔다.

14일 방송된 JTBC '투유 프로젝트-슈가맨3'(이하 '슈가맨3')에서는 '다시 찾은 노래' 특집으로 꾸며졌다. 쇼맨으로는 여자친구와 엔플라잉이 함께 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더 크로스부터 마로니에까지 반가운 얼굴이 등장, 시청자를 홀렸다. 무엇보다 더 크로스는 멤버 김혁건이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휠체어를 타고 무대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김혁건은 "이 노래를 무대에서 다시 부르게 될 줄은 몰랐다. 몸이 아파서 전혀 알 수 없었다. 17년 만에 이렇게 친구 시하랑 이 노래를 부르다니 감격스럽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더 크로스는 1집 발매 당시 무료 mp3 등이 풀리며 적자를 봤다. 당시 소속사 사장은 더 크로스에 3인조 발라드 그룹을 결성하라고 했지만 김혁건을 이를 거절하고 팀에서 탈퇴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이시하는 "그 때 팀이 안 된 것이 내 잘못 같았다. 그래서 산에 들어가 곡을 썼다. 그런데 여기서 오해가 생긴게 산이다 보니 전화가 잘 안 돼서 김혁건이 자신을 배신했다고 생각을 했다"라고 말했다. 김혁건은 "이후에 전 소속사 사장에게 다시 연락이 와서 다시 둘이서 하라고 하더라. 그래서 다시 뭉치게 됐다"라고 말했다.

하지만 김혁건은 본 녹음을 하기 전 교통사고를 당해 사지마비 판정을 받게 됐다. 당시 극단적인 생각까지 했다는 김혁건은 "이시하가 있어서 내가 삶을 포기하지 않게 됐다"라며 "이시하가 만든 노래 ‘항해’라는 곡을 한 자 한 자 녹음하며 부르기도 했다"고 말해 감동을 안겼다.

psyon@mk.co.kr

▶기사공유하고 코인적립하세요 'M코인'
▶네이버 메인에서 '매일경제'를 받아보세요 ▶뉴스레터 '매콤달콤' 구독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