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2014프로야구예상순위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4,797 작성일2013.11.01
1.넥센
서건창문우람이 주전으로꿰차어 자신의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LPG포와 김민성 이성열
서동욱 허도환 의라인업으로 제역할과
투수들은 밴헤켄이 최근좋은모습으로 보아
좋은모습으로 보일것 같고 나이트도 10승정도는 해줄수 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두선수가
1ᆞ2선발을 맡고 오재영 문성현 이고 5선발쪽에서 강윤구 선수가 불펜을 돌아가면서 할것같고 한현희 송신영 이정훈 손승락의 나름
불안해보여도 역할을 잘해주는 불펜으로
다들 지금의모습보다 조금더 노력하면 충분히
1위도 가능하리라 생각됩니다.



2.삼성
3년연속 우승을 함으로써 강팀의 면모를
보여주었으나 오승환의 공백으로 순위가
약간 하락하지 않을까 라는 추측을 해보지만
배영섭 박한이 이승엽 최형우 박석민 등의
타선의 힘과 오승환의 공백에도 심창민
안지만등 나름 준수한 불펜으로 충분히
1위도 노려볼만하나 약간의 순위하락으로
2위할것같습니다.


3.두산
두산은 팀타율이 높은팀으로 선수를 잘키워쓰는 화수분 야구로 유명한데요. 타선은 이종욱
정수빈 민병현 김현수 최준석 등 훌륭한 타선이긴하나 이번시즌과 같이 불펜에 약점을 보일것 같아 3위에 두었지만 충분히 선두권 경쟁도 가능한 팀인것 같습니다.


4.롯데

이번시즌 4강 진출에 실패하였지만 조정훈
등 여러명의 투수들이 온다고 들었는데요
투수진보강과 FA로 타자 몇명을 데려오면
4강은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


5.SK
옛날에 모습과는 달리 많이 약해진 모습을 보여주는 SK인데요. 정근우선수를 FA때 꼭잡고
이명기 한동민 같은 신인선수들을 계속해서
타선에 넣음으로써 경기경험을 늘려줌으로써
한층 성장한 모습으로 바뀌게 해주고 최정선수와 함께 나름 괜찮은 타선이지만 김광현 선수를 왜 마무리로 돌렸는지 의문입니다. 충분히 10승도 가능한 선발투수인데 말이죠
아무튼 SK는 4강에도 팀원들이 잘뭉치면 갈수있는팀이지만 감독과 선수가 의사소통이 잘될지는 의문입니다.


6.LG
이번시즌 2위를 하였지만요. 올해는 운이좀 따른것 같거든요 올해는 베테랑과 젊은선수층이 잘어울려 4강에 들었지만 또 베테랑이 이번시즌처럼 해줄것인가 라는 의문이들고
재작년같은 모습을 데자뷰 할것같은 느낌이들어 6위에 두
7.엔씨
신생팀 치곤 강한면모를 보여주는 야구를 보여주는 NC는요 아직은 경험부족으로 4강에 못들지만 향후 몇년뒤에는 4강에도 들수있는 강팀이 될수 있을거라 생각듭니다.

8.기아
선동열 감독의 재계약으로 시즌중에 선수들관리하는것이 아닌 이번시즌처럼 입털기만 하다가 선수들의 기량을 뿜어내지 못할거 같지만
한화보단 잘할것 같아 8위를 두었습니다


9.한화
힘내세요♥


음 이글이 성지순례 글이될수도 있을지 누가 알아요 ㅋㅋ 재미로 봐주시고 여러분의 의
견도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제일 성실하고 개념있는 답변에 내공100드립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전...

 

1.두산

2.기아

3.넥센

4.삼성

5.엘지

6.엔씨

7.sk

8.한화

9.롯데

 

 

....그냥 이유는 없고 두산이 2013시즌에서 잘 했으니까 아무래도! 1등 할 것 같아요!!

2013.11.02.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1.삼성

 2.두산

 3.SK

 4.롯데

 5.넥센

 6.nc

 7.LG

 8.한화

 9.기아

 

 

 우선 1위 삼성의 기세는 최근 몇년동안은 꺾지 못할거같습니다. 단점이라 불린 포수(진갑용의 노쇠화, 이지영 가능성없음), 테이블세터진은 강민호, 이종욱으로 대체해서 내년에도 올해 기세를 이어갈 것 같아 1위를 했습니다.

 올해 포스트시즌에서도 보여주었듯이 두산은 뚝심 화수분 야구를 보여줬습니다. 내외야 할것없이 선수층이 탄탄하고 어느 선수가 부상당해서 빠져도 다른선수가 잘매꿔주는 그런식의 야구였습니다. 두산은 단점이라 불리는 불펜만 이번 스토브리그에서 보강하면 2위로도 손색없을 것 같아 2위를 했습니다.

 SK,, 삼성과 2000년대 중후반 야구를 지배했던 팀이죠. 올시즌 6위를 했는것이 신기한 팀입니다. SK는 타선, 불펜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유격수 박진만이 언제까지 그자리를 지켜줄지도 의문이고 나주환이 군대갔다와서 폼이 완전 망했죠. 유격수문제만 대체한다면 3위는 충분히 가능할거라 생각해 3위를 했습니다.

 4위 롯데는 한국시리즈우승은 2번뿐이지만 포스트시즌 단골이었습니다. 롯데는 손아섭 전준우 황재균이 3라인이 터져주고, 정대현이 부활하는것이 4위하는데 관건입니다.

 5. 넥센은 올시즌 준플레이오프에서도 보여줬듯이 포스트시즌에 들어오는데는 문제가 없지만 아직 경험이 문제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5위에 선택했습니다.

6. nc는 2013시즌 가능성을 보여줬습니다. 명장 김경문 감독은 아마추어선수들이 즐비한 nc를 서서히 프로팀으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2000년대 초반 SK처럼 nc도 충분히 조만간 4강에 들어갈수있을것같습니다.

7.LG는 베테랑 정성훈, 이병규, 이진영, 봉중근, 이상열, 류택현이 없었다면 4강이 가능했을가요? 아닙니다. 불가능하죠. 내년에도 이 베테랑들이 이런 활약을 펼쳐줄지는 의문입니다. 다만 김용의의 발견은 고무적이죠.

8.한화.... 한화는 말이 필요없는 최약팀입니다. 그러나 한화 2000년대 중반까지만 하더라도 이범호 김태균 최진행 장성호 다이너마이트 타선이라 불리는 화력으로 강팀이었던 팀입니다. 김응룡 감독이 겨울 스토브리그에서 선수들을 얼마나 단결시키고 FA에서의 성과가 중요한 한화입니다.(당분간은 하위권을 벗어나기 어려울듯)

9.기아. 하위권을 탈출하려면 감독교체가 관건이죠.

2013.11.0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7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ung****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다른 건 모르겠지만...

9위 기아

8위 한화

이 둘은 사실상 확정인듯싶네요

 

기아팬은 아니지만 선동열감독 빨리 용퇴하셨으면 하네요

2013.11.0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rivate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저는 이렇게 예상해 봅니다

1. 넥센

일단 나이트가 나이가 먹어가면서 노쇠화 하여 대체가 필요할 것 같아요 (향후 3년 내로)

그리고 밴헤켄 역시 30대 중반이지만 올 시즌에서는 방어율이 좀 높았지만 2012년 페이스로 내년도 뛰어 준다면 3.15 이하의 방어율이 나올 것 같고, 그외의 선발투수들은 문제가 없는 것 같고요,

손승락이 올 시즌 만큼은 아니지만 25~30세이브에 방어율은 2.30~2.50 정도로 올 시즌과 비슷한 성적만 낸다면 1위가 될 수 있다고 봅니다.

 

2(3). 두산

저 역시 불펜만 잘 키우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올 시즌 처럼 유희관, 니퍼트 등의 주전 선발투수 역시 핸킨스와 함께 불펜을 조금씩 돌아가며 등판 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전체적으로 불펜은 조금 불안하고 만족스럽지는 않은 팀이지만 준수한 편이고요, 타선은 최준석과 김현수의 활약이 있었지만 그래도 아직 타선의 보충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2~3위 정도로 생각됩니다.

 

3(2). 삼성

일단 불펜에서는 오승환의 공백이 클 것 같습니다. 마무리투수 오승환이 다른 팀으로 간다면 안지만이 마무리로 뛸 것 같습니다. 불펜이 조금 내년에는 떨어질 듯 합니다.

선발투수 중에서는 차우찬, 윤성환, 벤덴헐크의 성적유지와 배영수, 장원삼의 성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특히 4.71의 방어율을 기록한 배영수가 내년에도 이대로라면 딱 3위 할 것 같습니다.

 

4. 롯데

유먼, 옥스프링에 송승준 까지 선발 트리오가 잘만해준다면 4강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5. SK

김광현 선발투수 하고 신인들만 잘해주면 4위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6.NC

찰리. 이재학. 에릭 해커. 이렇게 3명과 3,4,5 클린업 트리오들이 더 잘해주면 6위는 그냥 할 것 같습니다.

 

7.  LG

리즈, 류제국 등의 투수들은 문제가 없습니다만 타자들이 하향세를 타는 것 같습니다. 하위권으로 급추락 할 듯 합니다.

 

8. 한화

김혁민 방어율 딱 4.20 정도만 찍고 바티스타 3.90정도라도 찍고 이브랜드가 원래 페이스대로 해서 3.50~4.30 사이 찍어준다면 꼴찌 탈출은 하지 않을까요..

 

9. KT 위즈

이 구단이 내년부터 활동하면 딱 9등 할 듯 합니다.

 

10. 기아 타이거즈

윤석민 메이저 가면 더 망할 것 같습니다. 윤석민까지 가면 양현종이 아무리 잘해도 꼴찌 할 것 같습니다. 만약 KT 위즈가 내년에도 활동 안하면 딱 9등 할 것 같고요 (즉 꼴찌)

2013.11.0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저는
1.삼성
2.넥센
3.LG
4.롯데
5.두산
6.한화
7.NC
8.기아
9.SK

2013.11.08.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