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사관련 정보와 상식/연예 스포츠

최윤희(트로트가수) 누구?

728x90

최윤희(트로트가수) 누구?



<최윤희(트로트가수) 편애중계>



편애중계 최윤희가 돌싱남 미팅 상대로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월 11일 방송된 MBC 예능 편애중계 에서는 두 번째 사랑을 찾아 나선 돌싱남 3인방을 응원하는 중계진들의 모습이 그려졌는데요, 이날 방송에서 트로트 가수 최윤희는 돌싱남들의 미팅 상대로 등장했습니다. 



앞서 최윤희와 블라인드 데이트를 진행한 바 있었는데요, 당시 최윤희는 안대를 가린 채로 처음 나와 "황정음 느낌이 조금 있는 분이다. 그냥 느낌만 있다"라고 설명했고, 케빈은 자신을 이승환을 닮았다고 말해 서로에 대한 호기심이 고조됐었습니다. 




외국에서 오래 지냈다는 케빈의 말에 최윤희는 "외국 어디 계신 것이냐"라고 물었고 케빈은 호주, 독일 등 다양한 국가에 머물렀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최윤희는 "가장 친한 친구도 외국에서 생활을 오래하고 있다보니 지친다고 하더라"라며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나갔고, 덕분이 최윤희와 케빈을 서로에 대한 호감도를 알아보는 테스트에서 모두 하트를 들었습니다. 



이날 편애중계 방송에서 윤케빈은 "차에서 옆모습만 봐서 몰랐는데, 정면에서 보니까 더 인상이 좋은 것 같다"고 칭찬했고, 최윤희는 "고향은 부산이고 39세이다. 직업은 트로트 가수"라고 자신을 소개했습니다. 


최윤희는 미팅을 진행하는 참가자 중 유일한 미혼이며 현재 나 혼자 산다 라는 곡으로 활동 중입니다. 



<최윤희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고향 학력 데뷔 경력>



-최윤희(트로트가수), 최윤희 프로필 나이 키 몸무게 혈액형 고향 학력 데뷔 경력


최윤희 하면 우선 대부분 가수 유현상의 부인(아내) 수영선수 출신 최윤희를 떠올리게 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최윤희는 수영선수 출신 최윤희가 아니가 가수 최윤희 그것도 트로트 가수 최윤희를 말하는 것입니다. 


최윤희는 1982년 1월 2일생으로 올해 나이 39세이구요, 최윤희 키는 165cm 몸무게 47kg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합니다. 최윤희 고향은 부산이라고 하구요, 최윤희 학력은 부산상고와 한국방송예술진흥원 실용음악과를 졸업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수 최윤희는 2012~2017년까지 그룹 오로라의 멤버였다고 하는데요, 오로라는 여성 5인조 그룹으로 2010년 경쾌한 트로트곡 따따블로 데뷔했으며, 최근에는 원년 멤버들이 모두 교체되고 음악도 트로트 댄스로 바꾸어 2년 만에 두 번째 싱글 오로라 플러스를 발표했습니다.


멤버 교체는 개인사정과 건강상의 이유에서 비롯되었다고 하는데요, 새로운 음반을 계기로 청소년층부터 어른세대까지 다양한 세대를 아우르는 국민 그룹이 되겠다는 포부가 담겨 있다고 합니다. 



오로라 멤버로는 아영과 윤희는 각각 2007년과 2009년에 솔로음반을 낸 경험이 있다고 하구요, 민정은 4인조 걸그룹 프리스타 출신, 그리고 신희와 검지는 각각 오란씨, LG유플러스 등의 광고에 출연한 모델이라고 하네요. 




오로라는 댄스 버전과 트로트 버전으로 동시에 활동하면서 어떤 관객을 만나든, 어떤 행사무대에 가든 그 관객과 분위기에 어울리는 음악을 들려준다고 하는데요, 대개 트로트 가수는 무대에서 춤을 추는 경우가 없지만, 오로라는 6개월간 하루 8시간씩 춤을 연습하며 준비된 가수 가 되기 위해 노렸했다고 합니다. 


오로라는 "한 우물을 파서 그 장르에서 최고가 되는 것도 좋지만, 어떤 자리에서도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음악을 하는 것도 매력이 있다고 생각한다. 다음엔 미디엄 템포 발라드를 할 수도 있다. 앞으로 나올 음반마다 음악색깔을 계속 바꿔가며 활동하겠다. 오로라는 이렇게 멀티장르 그룹, 전 영령틍에 어필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



"케이팝 하면 대부분 아이돌 가수들의 댄스음악을 떠올리는데, 우리가 아시아에서 활동하면서 케이팝의 다양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한국의 전통장르를 알린다는 점에서도 보람 있는 일일 것이다"


"오로라는 즐거움을 주는 가수가 되고 싶다. 쿨은 여름 노래의 대표그룹이고, 솔로 트로트는 장윤정을 가장 먼서 떠올리듯, 오로라는 트로트 그룹의 대표가 되고 싶다"고 했답니다. 


최윤희는 2011년 사단법인 한국실용무용협회 밸리댄스 일반부 솔로 챔피언을 획득한 바가 있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