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곳곳 '눈길' 주의…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입력
수정2020.02.17. 오전 6:48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한민선 기자]
눈이 내린 16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대로사거리에서 차량들이 지나가고 있다. / 사진=강민석 기자 msphoto94@

전국 곳곳에 눈이 내리고 있는 가운데 고속도로 일부 구간이 눈길 및 강풍 주의 구간으로 분류돼 주의가 요구된다.

17일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전 6시30분 기준 눈길 주의 구간은 경부선 서울 방향 △언양분기점부근~이초천교 △경주~추풍령 △김천~추풍령 △추풍령~안성 △안성~한남 등이다.

경부선 부산 방향의 경우 한남~안성 △ 안성~추풍령 △추풍령~김천 △이조천교~언양분기점부근 등이 눈길 주의 구간이다. 서울외곽순환선과 서해안선의 일부 구간도 눈길 또는 강풍 주의 구간으로 분류돼 있다.

이날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전 7시 요금소 출발 기준, 승용차로 각 지방 주요도시에서 서울까지 걸리는 시간은 △부산 4시간30분 △울산 4시간10분 △강릉 2시간40분 △양양 1시간50분 △대전 1시간45분 △광주 3시간20분 △목포 3시간57분 △대구 3시간30분이다.

반대로 서울에서 각 지방 주요도시까지 걸리는 시간은 △부산 4시간30분 △울산 4시간12분 △강릉 2시간40분 △양양 1시간50분 △대전 1시간45분 △광주 3시간20분 △목포 4시간11분 △대구 3시간30분이다.

궂은 날씨 탓에 정체 일부 구간에서 정체가 빚어지고 있다. 경부선 서울 방향은 서초~반포 2㎞ 구간에서 차량이 더디게 움직이고 있다. 부산 방향도 반포~서초 2㎞ 구간에서 차량이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경인선 서울방향 부천부근~신월 3㎞ 구간, 서울외곽순환선 구리방향 서울분기점~송내 5㎞ 부근·시흥요금소~안현분기점 1㎞ 부근, 서울외관순환선 일산방향 구리~상일 9㎞ 부근 등에서도 차량이 거북이 주행 중이다.

도로공사 측은 "고속도로에 강설 또는 강우시 반드시 안전을 위해 감속운행을 해야 한다"며 "이와 같은 상황시 도로상의 주행조건이 떨어지고 안전을 위해 감속하게 되므로 평시에 비해 교통상황은 악화될 수 있다"고 밝혔다.

한민선 기자 sunnyday@mt.co.kr

▶나이 들수록 말이 많아지는 이유
▶5년째 생활비 안주는 남편 ▶네이버 구독하기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