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NAVER 연예

'사랑의 불시착' 결말, 현빈 손예진 스위스서 재회♥

사랑의 불시착 결말이 해피엔딩을 맞았다. /사진=tvN 방송캡처

현빈과 손예진이 재회하며 '사랑의 불시착' 결말이 해피엔딩으로 끝이 났다. 지난 16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사랑의 불시착'에서는 윤세리(손예진 분)와 리정혁(현빈 분)의 이별 후 일상이 담겼다.

서단(서지혜 분)은 총에 맞은 구승준(김정현 분)의 손을 잡고 오열했다. 서단은 "당신이 찾아올 때까지 기다리려고 했다. 당신이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웠다"며 뒤늦게 마음을 고백했다. 구승준은 "라면 먹을 때 뭐가 좋았던 거냐"고 물었다. "너였다"는 서단의 말에 구승준은 "그럴 줄 알았다"고 말한 뒤 눈을 감았다.

패혈증으로 의식을 잃은 윤세리(손예진 분)는 의식을 되찾았다. 국정원과 북측에서는 리정혁(현빈 분)의 송환에 대해 논의했다. 리충렬(전국환 분)은 사건을 덮자고 제안했고, 군사부장은 "송환 장소는 군사부에서 독립적으로 진행하겠다"는 조건을 내걸었다.

깨어난 윤세리에게 한정연(방은진 분)은 리정혁의 송환이 결정됐고, 리정혁이 지금 떠난다고 알렸다. 리정혁이 자신을 계속 지켜봤다는 것을 알게 된 윤세리는 리정혁을 마지막으로 보러 갔다.

리정혁이 금단선을 넘은 직후에야 윤세리가 도착했다. 울면서 뛰어오는 윤세리를 본 리정혁은 다시 금단선을 넘어 윤세리를 껴안았다. 윤세리는 "안 가면 안 되냐. 못 보내겠다"고 울었고, 리정혁은 윤세리를 달래며 모진 말을 했던 것을 사과했다. 두 사람은 사랑한다고 말하며 헤어졌다.

집으로 돌아온 윤세리는 리정혁의 빈자리를 실감하며 그리워했다. 두 사람은 리정혁이 떠나기 전 보내 놓은 예약 문자로 멀리서 나마 일상을 공유하고 있었다.

리정혁의 문자는 계절이 바뀌어도 계속됐다. 리정혁 덕에 윤세리는 행복을 찾아가고 있었다. 리정혁은 윤세리의 생일에 화분을 보내며 꽃을 피우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했다. 그러나 예약 문자는 1년 후까지였다. 마지막 문자를 보내며 리정혁은 윤세리에게 보낸 꽃이 에델바이스라고 말해주며 그 꽃이 피는 곳에서 만나자는 막연한 약속을 했다.

소환제대 된 리정혁은 국립교향악단의 피아노 연주자로 발탁돼 평양으로 향했다. 그 사이 윤세리는 윤세준(최대훈 분)에게 클래식 재단 지원 사업을 제안, 사업을 위해 스위스를 찾았다.
영상 바로보기

1년이 지났다. 여전히 윤세리는 리정혁을 찾아 다녔지만 만나는 것은 쉽지 않았다. 그럼에도 윤세리는 "기다리기라도 해야 살 수 있다"며 "그 사람은 내가 어디 있어도 잘 찾는다. 어디 있든지 나를 잘 찾을 것"이라고 리정혁을 만날 수 있다는 기대를 놓지 않았다.

윤세리는 리정혁을 떠올리며 패러글라이딩을 했다. 착지를 잘못해 중얼거리던 와중 누군가 말을 걸었다. 리정혁이었다. 리정혁은 "잘못된 기차를 탔다. 매일 밤, 매 순간, 보고 싶었던 여기에"라며 윤세리에 키스했다. 리정혁은 윤세리가 후원하는 재단 공연에 참석하며 1년에 한 번씩 데이트를 즐겼다.

또한 메인커플 만큼이나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구승준(김정현)과 서단(서지혜) 커플의 결말은 구승준의 죽음으로 비극적 엔딩을 맞게 됐다. 구승준은 서단을 구하러 갔다가 총상을 입고 사망했다. 구승준을 잃고 힘들어 하던 서단은 이후 그의 죽음에 책임이 있는 자들에게 복수를 다짐했다.

이같은 '사랑의 불시착' 결말은 시청자들의 이목을 단번에 집중시켰다. 결말과 관련된 키워드인 '에델바이스' '구라파' 등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를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사랑의 불시착' 후속으로는 김태희 이규형 주연의 '하이, 바이 마마'가 방송된다. '하이, 바이 마마'는 사고로 가족의 곁을 떠나게 된 차유리(김태희)가 사별의 아픔을 딛고 새 인생을 시작한 남편 조강화(이규형)와 딸아이 앞에 다시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고스트 엄마의 49일 리얼 환생 스토리를 그린다.

김유림 기자 cocory0989@mt.co.kr

▶ 영상으로 보는 고수들의 재테크 비법 ▶ 박학다식 '이건희칼럼'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구독자 0
응원수 0

독자들의 말에 귀 기울이겠습니다. 연예계 소식을 전합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연예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광고

AiRS 추천뉴스

새로운 뉴스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