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속道 터널 30중 연쇄추돌...사망 3명, 중·경상 43명

입력
수정2020.02.18. 오전 12:44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사고발생 4시간 지났지만, 유독가스 등으로 현장수습에 난항 [김성수 기자(=남원)]
 

사진은 사고가 발생한 남원 사매2터널 내부 모습ⓒYTN 뉴스 캡쳐



폭설 속에 고속도로 터널에서 대형 사고가 발생해 3명이 숨지고, 43명이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다.

17일 낮 12시 25분께 전북 남원시 대산면 순천-완주간 고속도로 상행선 완주방향 사매 2터널 내에서 차량 30대가 잇따라 연쇄 추돌했다.

이 사고로 터널 내 사고 차량에서 1명이 사망했고, 사고 수습과정에서 또 다른 2명이 불에 탄 차량 내에서 소사체로 발견됐다.

부상자는 중상자가 1명, 경상자가 42명인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사고는 터널 내에서 질소를 실은 대형 탱크로리가 넘어지면서 대형 트럭과 승용차들이 뒤섞이며 추돌한 것으로 보인다.


특히 탱크로리 차량에 불까지 붙으면서 터널 내부에 유독가스와 연기가 가득차 소방차 진입 등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

뿐만 아니라 터널 내 폐쇄회로(CC)TV와 전등도 화재로 모두 타버리면서 사고 현장 내부 상황 파악에 난항을 겪기도 했다.

사고 당시부터 4시간이 지난 오후 4시 30분 현재까지도 차량의 터널 진입이 전면 차단되고 있으며, 터널 밖에 대기하고 있던 차량들은 고속도로 회차로를 이용해 우회하고 있다.

한편 소방당국은 이날 낮 12시58분께 대응 1단계를 발령한 데 이어 오후 1시44분께 2단계로 격상하고 경찰 등과 함께 구조 작업과 사고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김성수 기자(=남원) (starwater2@daum.net)

▶프레시안 CMS 정기후원
▶네이버 프레시안 채널 구독 ▶프레시안 기사제보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