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정치

나경원 딸 입시 특혜 의혹에 전 성신여대총장 "나 원내대표 특강 나온 후…"

이상규 기자
입력 : 
2019-11-19 07:53:01
수정 : 
2019-11-19 15:44:11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김호성 전 성신여대 총장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딸의 입시 특혜 의혹에 대해 입을 열었다.

김 전 총장은 지난 18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나 원내대표 딸을 둘러싼 입시비리, 성적 특혜 의혹 등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김 전 총장은 방송에서 "당시 이화여대에서 정유라 사건 수사가 진행되는 것을 보며 '비슷한 일이 여기도 벌어지네'하는 생각을 가졌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둘 모두) 특별전형으로 시험을 보는 전형이 아니었다. 학교에서 적극적으로 도운 점에서도 비슷하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입학 후에 특별 배려로 성적을 향상시켜주고 관련자들이 후에 특혜를 받은 것도 비슷하다"라고 부연했다.

그는 특히 "나 원내대표가 (딸 입시 전인 2011년) 5월 중순 성신여대 특강을 나왔는데 엘리베이터에서 그가 '성신여대 같이 큰 대학에 특수교육 대상자 전형이 왜 없느냐' 이렇게 얘기했다"며 "그 뒤(전형 신설) 기간도 넘었는데 입학 전형을 만들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원래 교육부에서 봄 학기 초에 입시전형에 대한 공문을 보내는 게 정상"이라며 "(2011년 5월) 14일 학교 측이 대교협(한국대학교육협의회)에 (특수교육 대상자 입시전형 신설) 공문을 보냈다. 교육부에서는 바로 다음 날인 15일 '예체능 쪽에 장애인들 재능을 발굴하는 특별전형을 고려해봐라' 이런 식의 공문을 보냈다"고 설명했다.

김 전 총장은 "학생 선발 평가는 교수만 하고 직원은 하지 못하는데 당시 직원이 한 명 있었다"라며 "나중에 물어보니 장애를 가진 학생이 원활히 학교를 돌아다닐 수 있는지 평가했다는 답변을 들었다"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