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4일 성과 문화 새 책

입력
수정2020.02.13. 오후 8:34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루하루 살다보면 세상도 바뀌겠지
일과 노동, 몸과 정치, 비거니즘과 동물권, 기본소득, 여성의 감정과 자존감, 자기 돌봄과 자급 등에 관한 2030 여성들의 생각을 담았다. 에코페미니즘의 관점에서 생태적 대안을 찾아 실천해온 여성환경연대가 2017년부터 3년에 걸쳐 기획한 책. 안현진, 진은선, 황주영, 배보람, 용윤신, 김주온, 유비, 김신효정 지음/이매진·1만4800원.





언니들의 슬기로운 조직생활
홀로 외롭게 일하는 여성 직장인들에게 위로와 용기를 전해온 화제의 팟캐스트 ‘언니들의 슬기로운 조직생활’을 책으로 묶었다. ‘호구’ 안 되는 법, 유리천장 깨기, 사내정치 대처법, 연봉 협상 팁 등 직장생활 노하우를 담았다. 한 독서모임에서 만나 팟캐스트를 하게 된 김 부장, 신 차장, 이 과장, 문 대리, 박 피디가 함께 지었다. /한국경제신문·1만5000원.





우먼카인드 Vol.10 : 우리의 발자국이 만드는 길
허은주 수의사, 한국성폭력상담소 김혜정 부소장 등 세상에 발자국을 새기며 묵묵히 자기만의 길을 만들어가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선보인다. <메릴 스트립 프로젝트>를 준비중인 박효선 감독, 비혼과 탈코를 선언한 두 여성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혼삶비결> 이야기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우먼카인드 편집부 엮음/바다출판사·1만5000원.





프런티어 걸들을 위한 과학자 편지
“인생에서 그 어떤 것도 두려워할 필요는 없다. 단 이해할 필요는 있다.”(마리 퀴리, 물리학자) 세계 최초의 컴퓨터 프로그래머 에이다 러브레이스부터 미첼 혜성을 발견한 미국 첫 여성 천문학자 머라이어 미첼, 구글 보안전문가 패리사 태브리즈까지 시대를 앞서간 여성 과학자 25인의 목소리로 그들의 생애를 설명한다. 유윤한 지음/궁리·1만6000원.





퀴어 별점: 여성 별자리 점성술
여성이라는 젠더를 여행하는 별자리 점성술. 1998년 출간 이후 미국에서 꾸준히 사랑받아온 점성사 질 디어먼의 별자리 이야기다. 모임을 주도하고 싶은 페미니스트, 인간 관계를 알고 싶은 여성들에게 흥미롭게 다가갈 수 있겠다. 도서출판 움직씨의 ‘슬기롭고 즐거운 퀴어생활 실용 교양서’ 기이상회 시리즈 첫권. 윤예지 그림, 줄리 안 옮김/1만5000원.

▶네이버에서 한겨레 구독하기
▶신문 보는 당신은 핵인싸!▶조금 삐딱한 뉴스 B딱!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생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