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코로나19' 확진자 가족 2명 모두 '음성' 판정

입력
수정2020.02.18. 오후 7:46
기사원문
김윤기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아들 근무 기업, 18일 생산라인 일부 정지 및 방역소독
대구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 31번째 확진자가 발생한 18일 오후 방역요원들이 확진 환자의 아들 직장인 대구 성서산단 한 자동차부품 공장에서 긴급 소독을 하고 있다. 김태형 선임기자 thk@imaeil.com


대구 첫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 19) 확진자가 나온 가운데 아들과 남편 등 가족 2명은 18일 진단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았다.

이날 아들이 다니는 성서산단 내 한 기업은 관련 인원 귀가 및 사업장 방역 조치를 취하는 등 긴급 대응했다.

대구시 따르면 31번 확진자와 함께 생활하는 아들과 남편 2명은 모두 자가격리된 상태로, 진담검사 결과 '음성' 판정을 받는 등 특별한 의심 증상은 보이지 않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아들 A씨는 현재 성서산단 내 자동차부품회사 생산직으로 근무하고 있다. A씨는 지난 7일 교통사고로 입원한 31번 확진자의 병문안을 가면서 한 차례 접촉했다. A씨는 이날 오전 보건당국을 통해 감염 여부를 검사 받았다.

관련 소식이 전해지며 A씨의 회사는 A씨와 같은 라인 주간 근무자 출근을 정지시켰다. 아울러 전 임직원 마스크 착용, 전 공장 외부인 출입금지, 사내회의 일체 금지, 납품업체 마스크 착용 및 손소독제 사용 후 출입, 사용한 마스크 즉시 폐기 등의 조치를 취했다. 이날 오후 해당 공장 및 연구소 방역도 이뤄졌으며 대구경북에 산재한 자사 7개 사업장에 대해 26일까지 3차례에 걸쳐 방역소독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질병관리본부에서 배포한 대응 매뉴얼을 사전에 검토했고 사업장에 적용할 준비가 완료돼 있었다"며 "A씨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왔지만 방역 등 관련조치는 그대로 유지할 예정이고 생산라인은 18일 야간부터 가동한다"고 밝혔다.

김윤기 기자 yoonki@imaeil.com

▶ 네이버에서 매일신문 구독하기
▶ 매일신문 네이버TV 바로가기
▶ 매일신문 Youtube 바로가기


ⓒ매일신문 - www.imaeil.com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