丁총리, 대구시 찾아 "코로나19 대응에 적극 행정·재정 지원"

입력
기사원문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권영진 시장 "검체인력·자가격리시설·음압병실 부족" 지원 건의

정세균 국무총리가 19일 오후 대구시청을 방문, 권영진 대구시장을 만나 악수를 하고 있다./뉴시스

정세균 국무총리는 19일 우한 코로나 감염증(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대구시에 적극적으로 행·재정적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정 총리는 이날 오후 대구시를 찾아 "대구에 갑작스럽게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많이 생겨 권영진 시장님을 비롯해 대구의 여러분께서 걱정이 많으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대구 지역에선 전날 코로나19 국내 31번째 확진 환자가 발생한 데 이어 이날 14명의 확진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정 총리는 "(확진자 격리 치료를 위해) 공공 및 민간병원 확보가 시급해 보인다"며 "우선 인근 자치단체와 협조하고 정부 차원에서도 돕겠다"고 말했다. 정 총리는 "지역에서 함께해온 지자체들이 어려울 때 협력하는 아름다운 모습을 발휘하기를 기대한다"며 "중앙정부도 확실할 만큼 적극적으로 필요한 조치를 하겠다"고 했다.

이에 권영진 대구시장은 "외국 방문 경력이 없고 감염 경로를 알 수 없는 환자가 대규모로 나와 자칫 전국화될까 우려스럽다"며 "사태 대응 전략이 지금까지와는 달라져야 한다고 본다"고 말했다. 권 시장은 "코로나19 검사를 위한 검체 인력이 절대 부족해 중앙정부 지원이 시급하다"며 "혁신도시 내 중앙교육연수원 등 대구 내 국가·공공기관 시설을 개방해 자가격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했다. 또 "대구에 음압 병동이 총 65개 있지만, 활용 가능한 병동은 20∼25개뿐"이라며 음압 병실 확충을 위한 지원도 호소했다.

[변지희 기자 zhee@chosunbiz.com]




[네이버 메인에서 조선일보 받아보기]
[조선닷컴 바로가기]
[조선일보 구독신청하기]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정치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