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당국, 학원도 휴원 권고…대학가 긴장도 ↑

입력
기사원문
신새롬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앵커]

교육당국이 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학원에 방역 관리를 당부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한 휴원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합동 점검도 실시할 예정인데요.

확진자가 늘어나자 대학가의 긴장도 높아졌습니다.

신새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교육부와 시도교육청이 학원대책반을 가동하고 모니터링에 착수했습니다.

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학원에 감염 우려가 커질 수 있는 만큼, 지도 감독과 합동 점검을 실시하겠다는 계획입니다.

학교처럼 손 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하고, 중국 본토와 홍콩, 마카오를 다녀온 학생과 강사가 있다면 마찬가지로 14일간 학원에 나오지 않도록 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특히 감염 우려지역에는 학부모 의견수렴을 통해 휴원을 적극 권고하기로 했습니다.

실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했거나 동선에 있는 지역의 학원의 경우 지난 14일까지 하루 평균 300여곳이 휴원했습니다.

학생이 감염병 확진·의심 등의 사유로 격리될 경우 학원비를 환불받을 수 있도록 학원법 시행령을 개정하는 작업도 진행 중입니다.

개강을 미룬 대학가에도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특히 확진 환자가 다녀가 응급실을 긴급 폐쇄한 고대안암병원과 한양대병원 등 확진자 동선에 대학이 포함된 데다, 개강을 앞두고 입국하게 될 중국 유학생도 여전히 불안요소로 꼽힙니다.

서울 시내 대학 대부분이 기숙사 내 중국인 유학생 수용률이 낮고, 중국에서 입국한 유학생의 격리 지침은 강제성이 없어 실효성 있는 대책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연합뉴스TV 신새롬입니다. (romi@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네이버 채널 구독   ▶ 생방송 시청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사회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