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토익과토플 둘 중에..
안녕하세요 이번에 토익과토플 둘 중 하나를 목표로 잡고 공부할까 합니다 
토익은 대충 예전에 모의토익 쳐볼 기회가 있어 어떤건지 아는데 토플은 어떤가요?
많이 어렵나요? 토익과토플 비교하면 토플이 많이 어렵다고 하는데 정말 그런가요?? 

토익과토플 공부하는데 도움 되는 정보나 학원 추천, 후기, 공부방법 등 아시는 부분 있으면
좀 솔직하게 답변해주시면 감사 드립니다!!!

내 프로필 이미지
  • 질문수295
  • 채택률97.1%
  • 마감률98.2%
닉네임비공개
작성일2019.05.20 조회수 5,900
질문자 채택
1번째 답변
NooN
채택답변수 1만+받은감사수 52
수호신 eXpert
프로필 사진

영어문법 81위, 영어작문 11위, 영어 공부, 시험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프로필 더보기

토익과토플 차이점이 뭐라고 생각하세요? 저는 기본적으로 탄탄한 영어기초가 필요하다는 건 이 둘의 공통점인 것 같고, 차이점은 문제 푸는 방식이라고 생각해요. 토플이 영어에 대한 내용이해가 필요하다면, 토익은 뭔가 빠르게 핵심을 파악해서 답을 고르고 넘어가는 결단력이 필요한 듯해요!

저는 사실 아직은 공인어학점수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나중에 필요할 것 같아서 미리 공부한 케이스여서 토익과토플 중 어떤 걸 공부해야 하는지 고민이 됐어요. 근데 토익은 뭔가 언제나 공부할 수 있을 것 같고, 토플이 진짜 영어실력을 키우는데는 더 도움이 될 듯하여 토플 공부를 먼저 했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목표 기간이나 점수가 확실하게 정해져 있지 않으면 중간에 풀리기 쉬운데, 다행히도 어셔어학원 매니저 선생님이 굉장히 잘 잡아주셨어요. 안 나오면 받을 때까지 계속 전화하셔서 빨리 오라고 하시고 지금 생각해보니까 정말 감사하네요.

어셔어학원 시스템이 효율적이라고 느꼈던 이유는 전산시스템이 되게 잘 되어있어요. 학생들 출결이나 성적을 한번에 파악할 수 있게 다 정리해 놓으시고, 단어시험 보는 것도 온라인이어서 제출과 동시에 채점이 됩니다. 이게 무섭기도 하지만 자동으로 단어장에 틀린 단어가 저장되는 기능이 있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요!

그리고 묶기 테스트라는 게 있는데, 어셔어학원 출판 교재의 모든 지문의 문장구조를 프로그램을 통해서 분석할 수 있어요. 문장을 느낌으로 때려 맞추지 않고 해석을 제대로 하게 되는 습관을 잡아주고, 이것도 자동채점 기능이 있어서 자기가 부족한 부분을 언제든지 확인할 수 있어서 편했어요. 이렇게 배우는 내용이 서로 연동된다는 점이 저는 정말 좋았어요.

이런 ibt 러닝 프로그램이 확실히 제가 필요할 때면 언제든지 가르쳐주는 존재가 있다는 점에서 든든했어요. 반복 학습도 가능하고 제가 공부하고 싶은만큼 무제한으로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느낌이어서 뭔가 하나라도 더 공부하고 싶었던 것 같아요. 토익과토플 둘 다 점수로 실력이 판단되는 시험이지만, 어셔어학원에 다니면서 점수 자체에 집착하기 보다는 영어실력이 좋아지는 걸 즐겼던 것 같아요. 기초가 탄탄해지니까 당연히 점수도 잘 나왔지만 이렇게 즐겁게 영어 공부할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

알아두세요!

위 답변은 답변작성자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작성한 내용입니다. 포인트 선물할 때 참고해주세요.

2번째 답변
어셔어학원
채택답변수 1만+
지식파트너
프로필 사진

영어 공부, 시험, 영어 독해, 읽기 분야에서 활동

토익은 RC와 LC 파트로 각각 100문제씩, 200문제로 구성되어 있으며 토플은 리딩, 리스닝과 함께 스피킹, 라이팅 등 토익과 비교해 더 포괄적으로 시험을 치룹니다

난이도 역시 토익은 일상 생활 수준의 영어 구사 능력을 요구한다면 토플은 대학 전공 수준의 고급 어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 변별력이 높은 시험으로 평가 받고 있죠

토익과토플 둘 중 하나의 시험을 목표로 공부하신다고 하면 먼저 토플을 준비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토익을 공부한 분들이 토플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별도의 추가 공부가 많이 필요하지만 토플을 공부해보신 분들이라면 토익 시험 유형만 좀 익힌 다음 쉽게 고득점을 받으실 수 있으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