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례 첫 8년전세 아파트 '청담웰피아' 성황리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소라 기자
입력 2020-01-31 15: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청약통장 필요 없이 만19세 이상이면 즉시 누구나 계약가능

구례 첫 8년 전세임대 아파트 단지로 지역민의 관심을 이끌던 '청담웰피아'가 31일 견본주택을 오픈하면서 많은 수요자들이 방문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청담웰피아'는 중산층의 주거안정을 위한 기업형 8년 민간임대 아파트 단지로서 올전세형으로 월세 없이 8년간 안정적인 주거가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청약통장 유무 및 주택소유 여부 등 까다로운 조건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다. 전세 아파트답게 양도세, 취득세, 재산세 등 각 종 부동산관련 세제부담이 없고 전매제한 규제도 받지 않는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서 보증하기 때문에 계약자는 자산에 대한 보호가 완벽히 이뤄진다.

내부는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돼 있으며, A타입 87세대, B타입 24세대로 총 111세대 규모이다. 대형 주방 펜트리와 드레스 룸을 제공해 넉넉한 수납공간을 선보였으며 최근 가장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구조인 4bay 혁신 평면을 도입(일부세대 제외) 해 만족도를 높였다.

또한 첨단시스템 도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단지 내 고화질 CCTV설치와 주차관제시스템 도입으로 외부인의 출입을 제한해 단지 보안을 강화하였으며, 태양광 전기발전 설비로 입주민의 공동전기 관리비 절감효과 또한 누릴 수 있다.

입지환경도 편리하다. 해당단지는 구례 중심지에 위치해 있어 단지 인근에 농협하나로마트, 축협 하나로마트, 구례 상설시장과 공용터미널, 구례병원, 구례군 보건의료원 등이 근거리에 위치해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또한 단지 인근에 위치한 백련제와 백련공원은 물론 서시천 체육공원, 구례공설운동장, 구례실내수영장, 구례실내체육관 등 풍부한 녹지 환경과 다양한 체육시설이용 또한 간편하다.

자녀 교육을 위한 학군 환경도 좋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북초교와 구례고, 구례여중, 자연과학고 등의 통학이 편리하며 구례공공도서관과 매천도서관 등도 가까이 위치해있어 편리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교통편도 좋다. 단지 인근에 순천완주 고속도로와 구례IC, 17-18-19번 국도, 냉천IC 등의 이용이 간편해 시외 지역 진•출입도 매우 용이하다. 또한 구례를 대표하는 관광지인 자연드림파크 또한 근거리에 있어 관련업종 종사자들의 출, 퇴근이 편리해 직주근접 또한 좋다.

청담웰피아 분양관계자에는 "구례 첫 8년 기업형임대 아파트 단지답게 구례는 물론 인근지역 에서도 문의전화가 빗발치고 있다"며 "별도의 조건 없이 누구나 계약이 가능하면서 8년간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보장받는다는 점에 있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청담웰피아'의 모델하우스는 구례읍 봉동리에 위치해 있다. 1월 31일~ 2월 2일 오픈 3일간 추첨을 통해 황금열쇠 및 각종 가전제품을 증정하는 경품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선착순 내방객에 한해 오픈기념 선착순 선물증정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사진=청담웰피아]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