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 27일(토)

라이프 문화사회

용인, 군포, 시흥 메르스 확진자 발생…'경기도내 41명 확진자 판정'

작성 2015.06.08 18:28 조회 1,078
기사 인쇄하기
메르스

[SBS연예뉴스 연예뉴스팀] 용인, 군포, 시흥 메르스 확진자 발생…'경기도내 41명 확진자 판정'

시흥 메르스

용인, 시흥, 군포에서도 메르스 확진환자가 발생하면서 경기도내 메르스 확진환자수가 41명으로 불어났다.

이에 따라 메르스가 경기도 남부권역으로 확대되는게 아니냐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용인시는 오늘(8일) 수지구에 사는 부부가 메르스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달 27일 복통으로 70대 남편과 함께 서울삼성병원 응급실을 내웠했던 60대 아내가 먼저 양성판정을 받았고, 지난달 1차 음성판정을 받고 자택격리 중이던 남편도 최근 추가조사에서 확진판정을 받았다.

시흥에서도 지난달 27일과 28일 삼성서울병원을 방문한 시민 한 명이 재검사 결과 메르스 확진판정을 받았다.

이어 군포시에 사는 시민 한 명도 오늘 확진환자로 판정됐다.

이 환자는 지난달 27일 아내의 질병 치료를 위해 삼성서울병원을 방문했다.

오늘 하루 도내에서 4명의 확진환자가 발생하면서 경기도 전체 확진환자는 37명에서 41명으로 증가했다.

그동안 37명의 메르스 확진환자는 평택 28명, 안성 3명, 오산 2명, 수원·성남·부천·남양주 각 1명 등 7개 시에 분포했다.

주로 평택을 중심으로 한 경기남부지역이었다.

여기에다 오늘 시흥과 군포, 용인에서도 4명의 확진환자가 추가로 발생하면서 메르스 확진환자가 경기남부지역 전체로 확산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어 보건당국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특히 이들 지역에 메르스 환자와 접촉해 모니터링을 받는 도민이 1천4백명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이에 대해 경기도 보건 담당자는 메르스 확산은 모두 병원 내 감염이기 때문에 지역확산으로 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메르스가 더 이상 확산되지 않도록 총력 대응하겠다고 말했다.


(시흥 메르스, 사진=SBS)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광고 영역
광고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