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복귀 무산' 기성용, 스페인 레알 베티스행 유력

입력
수정2020.02.21. 오전 8:19
기사원문
김형열 기자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K리그 복귀가 무산된 기성용 선수가 스페인 1부 리그 팀으로 이적을 하기 위해 오늘(21일) 출국합니다.

기성용의 소속사는 "기성용이 스페인 1부 리그 팀과 계약 협상 마무리와 메디컬 테스트를 위해 오늘 출국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성용은 공항에서 정확한 행선지를 밝힐 예정인데, 스페인 1부 리그 레알 베티스가 유력하다는 전망입니다.

113년 역사의 레알 베티스는 세비야가 연고지로 올 시즌 라 리가에서는 12위에 올라 있습니다.

지난달 뉴캐슬과 결별한 뒤 10년 만에 K리그 복귀를 타진했던 기성용은 친정팀 FC 서울 등과 접점을 찾지 못해 국내로 돌아올 뜻을 접었는데요.

이후 미국과 중동 등 다양한 리그의 러브 콜을 받은 뒤 고심 끝에 스페인행을 결정했습니다.  

김형열 기자(henry13@sbs.co.kr)

▶ [뉴스레터] 데이터로 보는 뉴스의 맥락! 마부뉴스 구독해주세요!
▶ 코로나19 속보 한눈에 보기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자 프로필

2000년 SBS 공채로 입사해 스포츠 취재부에서 활동하고 있는 김형열 기자는 저돌적인 취재가 일품입니다. 축구와 농구 분야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해박한 지식과 분석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섹션분류를 하지 않았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