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요르카 섬

  • 동음이의어

1 스페인의 섬 이름

Mallorca (스페인어, 카탈루냐어)

스페인 남부 발레아레스 제도에 속해있는 섬이자, 발레아레스 제도(이비자,마요르카,·메노르카 포르멘테라 섬으로 이루어짐)의 주도. 중심도시는 팔마 데 마요르카. 애국가의 작곡가 안익태의 손자가 거주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대항해시대 2 유럽의 휴양지로 유명한 곳. 휴가철만 되면 카나리아 제도처럼 주로 독일영국에서 관광객들을 가득 싣고 팔마 데 마요르카 공항에 온갖 비행기들이 몰려온다. 이 휴가철 한철 장사를 위해서 라이언에어, 이지젯, 에어 베를린 등 온갖 항공사들이 정규, 시즈널, 차터를 죄다 동원해서 여기에 비행기를 날려댄다.

마요네즈가 "마욘"(마요르카의)에서 유래했다는 말도 있다. 하지만 딱히 근거는 없다고.

신발 브랜드 캠퍼가 이곳에서 설립됐고, RCD 마요르카의 연고지이기도 하다

2 악튜러스의 지명

Majolka Island

왕국의 최남단에 위치한 섬. 마요르카 항을 통해 대륙의 항구도시 타이니로 연결된다.

남바렌시아 왕국에 분포해 있는 수많은 섬들 중 몇 안되는 유인섬이며, 덕분에 그 주변의 중심지로서의 역할을 하는 듯하다. 하지만 그 이외에는 전형적인 농촌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왕국 본토에서는 '촌동네' 정도의 취급을 받는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스토리 도중에 마요르카섬의 중심지인 라그니를 촌동네라면서 놀리는 npc도 볼 수 있다. 이곳의 라그니 마을은 제국력 722년 엠펜저 람스타인의 2차 반정 당시, 센크라드와 엠펜저의 최후 결전지였던 덕에 모험가들의 수련장으로 널리 애용되고 있다.